EZ EZViwe

"한국인 안중근, KoreAhn 을 아십니까"

롯데百, 안중근 의사 상징 '디자인 공모전' 당선작 발표

전지현 기자 기자  2011.10.27 09:19: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이 하얼빈 의거 102주년 기념일(10월26일)을 맞아 지난 8월16일부터 10월9일까지 55일동안 공모했던 '안중근 의사 상징 디자인 공모전'에서 브랜드 네이밍 분야로 접수된 'KoreAhn'이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됐다고 27일 밝혔다.

   
롯대백화점 안중근 흉상부문 금상 수상작.
이번 공모전은 롯데백화점이 적극적으로 벌이는 '사랑합니다 대한민국' 캐치프레이즈 아래 나라사랑 캠페인 일환으로 안중근 의사 숭모회와 함께 안중근 의사를 재조명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캐릭터, 브랜드 네이밍과 로고, 자유주제 등 6개 분야로 나눠 시행했으며 안중근 의사 숭모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된 811건의 작품들이 총 상금 3700만원을 놓고 경합했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 1명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상장 및 상금 1000만원을 받고 대상을 제외한 나머지 4개 부문의 금상 4명에게는 안중근 의사 숭모회 이사장상과 함께 상금 300만원이 수여된다. 또한, 은상 6명에게는 디자인 학회장상과 상금 100만원을, 동상 6명은 안중근 의사 기념관장상과 50만원을 받는다.

이번 대상작인 'KoreAhn'은 안중근 의사를 전세계인에게 쉽게 알릴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한국인을 뜻하는 Korean의 'an'과 안중근 의사의 성인 'ahn'의 발음이 같은 점에 착안 '한국인 안중근'이라는 느낌으로 구성됐다.

롯데백화점은 이번 공모전에서 당선된 안중근 의사 캐릭터를 활용해 안의사와 그의 애국정신을 나타낼 수 있는 티셔츠, 모자, 넥타이 등의 의류뿐만 아니라 열쇠고리, 머그컵 등 상품을 디자인 하는 공모전도 연이어 진행할 계획이다. 상품 공모전으로 당선작을 뽑는데 그치지 않고 상품화, 대중화해 안중근 의사와 그 정신을 생활 속에서 느낄 수 있게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