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온라인 교육사이트, 2008 마케팅 활발

박광선 기자 기자  2006.12.07 10:17:2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2008년을 겨냥한 온라인 교육업체들의 마케팅 열전이 뜨겁다.

특히 2008년 새로운 입시제도에 도전하게 되는 예비 고3수험생들을 겨냥해 새로운 강좌, 전략서, 이벤트 등을 앞다퉈 내놓고 있다.

유웨이에듀 조진범 이러닝 사업부 팀장은 “매번 입시제도가 바뀌는 첫해는 수험생들의 불안감이나 커져서 자칫 체계적이지 못한 학습으로 목표와 방향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입시를 분석하고 전략에 따라 시스템적인 이러닝 학습”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예비 수험생을 겨냥한 온라인 교육업체의 전략을 살펴본다.   

㈜유웨이중앙교육(대표:유영산)이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유웨이에듀(www.uwayedu.com)은 새로 바뀐 2008학년도 입시를 준비하는 예비 고3 수험생들을 위해 겨울방학 예비고3 Pre 강좌 및 초고수 영역별 강사들의 공부 노하우를 비롯하여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한 ‘2008  공부의 기술 캠페인’을 진행한다.

먼저 ▲ 국내 최고의 강사들이 공부에 대한 비법을 전수하는 “초고수 선생님이 전하는 2008 공부의 기술” 기획 강좌를 무료로 오픈한다. 공부의 기본기를 다져주고 영역별 공부의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공부의 방법론을 제시할 예정이다.

겨울방학 기간 동안 기본 개념을 마스터할 수 있는▲ “예비 고3 Pre특강”도 오픈한다. 수능과 내신 대비 개념강좌, 실력 완성 강좌, 통합논술 대비 강좌로 구성하여, 2008 입시에서 요구하는 교과서 위주의 학습들을 예비 고3 겨울방학부터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또한36년 평가기관의 명성에 맞게 점누 입시평가 연구진들이 심도 깊게 분석한 ‘2008 입시의 핫이슈’도 공개한다.

2008 공부의 기술 캠페인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하였다. 자신만의 공부에 대한 생각을 짧은 문장으로 적어 넣기, 유웨이에듀 라디오 광고를 듣고 빈칸 채워 넣기, 버스정류장 광고 앞에서 멋진 포즈로 사진찍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제공한다. 또한 신규 가입 회원에게는 강좌를 구매할 수 있는 해피캐쉬 1만원이 적립되며, 강좌를 구매한 수강생에게는 추가 해피캐쉬 5천원이 적립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운영하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 이투스(www.etoos.com 대표 유현오)는 예비 고3을 대상으로 언어(45개), 수리(35개), 외국어(55개), 사회(50개), 과학(46개) 영역별 230여 개 강좌로 구성된 ‘비상특강’을 선보인다. 예비 수험생들이 기초 개념을 정리할 수 있는 기본 개념 강좌와 개념 심화 강좌로 이루어져있다.  

또한 ‘언수외 약점 타파’ 강좌도 서비스 중이다. 이 강좌는 특별히 언어, 수리, 외국어 세 영역의 약점을 보강할 수 있는 전략강좌로 총 160여 개로 구성되어있다. 12월부터는 전 영역 강좌로 구성된 한해 동안 강사별로 가장 많이 판매된 베스트 강좌를 선별해 예비 고3들에게 선보이는 ‘베스트 오브 베스트’ 강좌도 오픈하여 서비스 하고 있다.

 강좌 외에도 2008대입제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1:1상담 게시판을 12월 8일부터 입시정보실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2008 대입 관련한 분석 정보와 학습전략에 대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온라인 교육사이트 비타에듀(www.vitaedu.com)는 2008학년도 대학입시를 준비하는 예비 고3생을 대상으로 각 영역별 성공적인 학습 커리큘럼과 함께 '예비 고3 선행 학습을 위한 탄탄대로 필수추천특강’ 80選을 오픈했다.

겨울방학 전에 남보다 한발 앞선 수능 준비를 돕는 이번 강좌는 수능 기본 개념과 실전 풀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했으며 ▲ 각 영역별 수능출제예상 필수 개념 정리강좌 ▲ 학습 단계별 문제풀이 강좌 ▲ 2008 대입 성공 길라잡이 강좌들로 구성했다.

비타에듀의 영역별 대표강사 33명이 나서 ▲ 언어 영역 – 18개 강좌 ▲ 수리 영역 – 17개 강좌 ▲  외국어 영역 – 14개 강좌 ▲ 사회탐구 영역 – 12개 강좌 ▲ 과학탐구 강좌 – 20여 개 등 총 80여 개의 강좌를 제공하며 약 8강부터 20여 강까지 다양하게 구성됐고 한 강 당 50~ 70여 분의 분량으로 수강료는 5~6만원 대이다.

학생들은 자신의 성취도와 학습 능력에 따라 맛보기 동영상 강의를 들어보고 선택할 수 있으며, 영역별 강사 마다 제공하는 ‘연간 커리큘럼’에 따라 단계적인 학습을 해나갈 수 있다. 일부 강좌를 제외하고 예비 고3 선행학습강좌를 신청한 학생들은 개설된 PMP강의도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이번 예비 고3 선행학습특강과 함께 오는 12월 10일까지 강좌 신청자에 한해 수강기간을 5일 연장시켜주고, 강좌를 구매한 학생 중 선착순 300명에게 ‘2008학년도 대입 스터디 플래너’와 오답노트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커뮤니티 코너인 ‘상상ING’에서는 ‘89년생 모여라’를 주제로 예비 고3 전용 게시판을 개설해 또래 친구들끼리 고민거리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교육포털 사이트 마이맥스터디(www.mimacstudy.com)는 2008학년도 예비 고3을 대상으로 “예비수험생 겨울방학특강” 총 150 여개 강좌를 13일 오픈 할 예정이다. 그리고 1월 초 오픈  예정인 강좌를 예약 구입할 경우, 12월 모의고사를 실력을 점검할 수 있도록 무료로 제공한다. 이 특강은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자신의 성적이 바뀔 수 있는 시기라 ▲ 고3 특강 ▲ 사.과탐 집중완성 ▲ 마이맥 멘토가 전하는 겨울방학 학습법 ▲ 대성학원 이영덕실장의 입시전략  등 다양한 컨텐츠로 구성했다.

 이번 강좌는 대성학원의 명강사진들이 대거 참여하여 수능과 내신을 동시에 완성할 수 있게 정확한 원리, 개념정리를 통한 기본 다지기가 특징이며 영역별로 언어 20강좌, 수리 20강좌, 외국어 35강좌, 사회탐구 49강좌, 과학탐구 28강좌, 논술  1강좌 등이다. 수강료는 3~8만원대이다.

특히  2008 수능의 첫 시작을 위한 겨울방학 완성 선행학습 프로그램인 "강남대성 윈터스쿨"은 언어/수리/외국어 영역을 8주만에 핵심 정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오는 1월 5일 개강하며 13일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이 밖에 흥미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누리는  언어와 외국어 듣기 정복프로그램으로 일별 듣기평가 서비스를 제공하여 하루 한문항씩 듣기평가 문제 풀기, 빙고게임으로 듣기평가 맞추기 등 즐겁게 학습할 수 있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