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지금 배우러 갑니다’ 강습마케팅 인기!

김소연 기자 기자  2006.12.05 10:19:4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단순한 경품이벤트에서 벗어나 제품과 관련된 레슨을 해주는 강습 마케팅이 늘고 있다.

   
이러한 이벤트는 강습을 통해 자연스럽게 해당상품 홍보 및 구매유도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새로운 마케팅 방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대부분의 강좌가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고객 만족도가 높고 궁극적으로 우호적인 기업이미지까지 심어줄 수 있어 점차 확산되는 추세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오픈마켓 G마켓(www.gmarket.co.kr)은 오는 12월 10일까지 프로골퍼에게 직접 원포인트 레슨을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골프 무료레슨 이벤트’( 사진)를 진행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프리미엄 골프샵 이벤트 코너에 자신의 스윙 동영상을 올리면 응모가능하며 이벤트에 당첨된 고객 10명은 12월 10일 강남 청호 골프연습장에서 무료로 강습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오프라인 레슨은 프로골퍼 이병용 씨가 직접 나서, 1:1맞춤레슨과 함께 매직스윙 비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한국화장품은 수능일 이후부터 수능시험을 마친 고3학생을 대상으로 ‘2006 수능생 미용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A3Fon, 칼리 등 한국화장품 제품을 이용해 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 연출법 등을 알려준다.

직접 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진행되는 이번 미용강좌는 졸업과 동시에 사회에 진출하는 새내기들이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강좌로 인기를 끌고 있다.

남양유업도 분유 구매 주 고객인 예비엄마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강좌 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임신,육아 관련 교육이 부족하다는 점에서 착안,산부인과 의사 등 전문가와 함께 전국 각 도시를 순회하며 임산부 건강 및 올바른 육아 정보에 대한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매월 정기적으로‘영유아 수영 무료체험’ ‘임산부 요가 교실’ 등 예비 엄마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