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FnC코오롱과 코오롱패션(공동 대표이사 제환석)은 영국의 명문 패션스쿨인 ‘센트럴 세인트 마틴’(Central Saint Martins)스쿨과 함께 <제1회 코오롱ㆍ패션 어워드>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입상작 중 실용적인 아이디어는 해당 브랜드의 디자인 및 마케팅에 접목해 실용화되는 영예 얻는다.
<코오롱ㆍ패션 어워드>는 ‘코오롱스포츠’의 ‘라이프 세이브 재킷 공모전’ 이 후, 센트럴 세인트 마틴과 두 번째로 실시하는 산학협동 프로젝트이다.
<코오롱ㆍ패션 어워드>는 4년제 대학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브랜드 마케팅 부분은 대학원생도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작의 접수는 12월 26일부터 2월 6일까지 코오롱패션산업연구원(FIK)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향후 주류문화로 떠오를 현재의 비 주류문화를 포착해 실용화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제안하라”로 영국의 ‘센트럴 세인트 마틴’의 현직 교수들이 세계 패션계 트렌드를 반영해 출제했다.
이번 공모전은 우승자 이외에 2등, 3등에게도 다양한 부상 및 상금이 마련되어 있다.
디자인 부문의 2등(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및 코오롱 패션산업연구원(FIK)의 패션 디자인 학과 입학 특전, 3등(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마케팅 부문 2위 및 3위 각 1팀에게는 각각 상금 200만원, 100만원이 수여되고 FnC코오롱 / 코오롱패션의 2007년 하계 인턴십
기회가 제공된다.
<홈페이지 www.kolonaward.com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