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토요타와 렉서스 브랜드는 미국 미시건 대학의 품질연구소에서 지난 16일 발표한 미국 고객만족도지수(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 ACSI)에서 총 87점을 획득해 전체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렉서스(2.4% 증가)와 토요타(3.6% 증가)는 전년 대비 1.2% 증가한 87점을 기록하며 작년에 발생한 주요 품질 문제로 인해 떨어진 순위를 회복하고 고객의 신뢰 회복에 나섰다.
ACSI(미국 고객만족도 지수)는 미시건 대학의 품질 연구소에서 1994년부터 조사·발표하는 미국 내 제품과 서비스의 품질을 측정하는 고객 평가 지표로 47개 산업 분야와 10개의 경제 분야에서 225개 이상의 기업을 조사한 내용을 점수화한 평가 지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