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다음커뮤니케이션(035720)은 청소년들의 미디어 창작 지원 및 사회전반의 문화 업그레이드를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제8회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SIYFF2006)'를 공식 후원한다고 1일 밝혔다.
'SIYFF2006'는 오는 2일부터 6일까지 서울 명동 씨너스에서 열리며 청소년의 미디어문화 저변을 확대하고, 다양한 커뮤니티 형성을 통한 새로운 소통을 추구하고자 마련된 국제 영화제다. 이번 'SIYFF2006'에는 국내외 800여편에 달하는 작품이 출품됐다.
다음은 'SIYFF2006' 기간 동안 영화제 공식 블로그 및 카페를 운영할 뿐 아니라 사회공헌 관련 프로젝트 등 다음의 플랫폼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할 계획이다.
SIYFF2006 공식 블로그(http://blog.daum.net/_blog/siyffMain.do)는 ▲약 70여편에 달하는 역대 수상작품 ▲40편에 달하는 영화제 본선 진출작 예고편 ▲SIYFF조직위원회에서 사전 지원한 14편의 사전 상영 이벤트 등으로 구성했다.
다음은 이번 청소년영화제의 활성화를 위해 ▲일반 네티즌의 투표로 SIYFF 네티즌상을 선정하는 'SIYFF 네티즌상을 뽑아라' ▲본선 진출작을 대상으로 SIYFF 대상을 맞추는 'SIYFF 대상을 맞춰라' 등의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다음의 오프라인 청소년 미디어 창작 프로젝트인 '유스 크리에이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SIYFF'가 진행하는 청소년영상미디어 교육 캠프에 참가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벤트는 'SIYFF2006' 공식 블로그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민윤정 다음 커뮤니티본부장은 "다음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새로운 미디어 문화를 형성하고 이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꾸준히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사회 전반의 문화를 업그레이드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유성 서울국제청소년영화제 조직위원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문화와 이벤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청소년 문화 영상 발전을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