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서울시 도곡동에 사는 중견기업 대표 한모씨(53세)는 몇 년간 발기부전으로 맘 고생을 해오다 최근 비뇨기과에서 ‘동시수술’이라는 시술을 받았다.
수술 안전성에 대한 우려와 확실한 치료를 위해서는 두 가지 수술을 시간적 시차를 두고 시행해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한동안 수술을 미뤄오다 ‘동시수술’이라는 새로운 수술법을 소개받게 된 것이다.
최근 이처럼 각 비뇨기과들은 최첨단 기술로 이루어진 새로운 수술법을 도입하고 있다. 활발한 경제활동으로 자기 관리에 투자할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생기고 삶의 질을 높이는데 과감히 지갑을 열게 된 40~50대 중년남성들을 겨냥해 안전하면서도 간편한 시술법들이 지속적으로 소개되고 있는 것.
비뇨기과 전문의들에 의하면 최근 들어 온, 오프라인 상담 전화는 대부분 ‘음경확대술’에 대한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왜소 콤플렉스라는 심리적 스트레스와 조루, 발기부전 등의 증상을 한꺼번에 호전시킬 수 있는 궁극적인 방법인 동시에, 노년을 향한 짧은 간이역인 중년의 삶을 당당히 즐기고 싶어하는 남성들이 증가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최근 음지에서만 회자되던 중년부부의 성문제가 사회적으로 공론화되고, 글로벌 제약회사들을 중심으로 한 중년부부들을 위한 ‘성 캠페인’등이 이슈를 모으면서 중년 남성들은 이전에는 감춰뒀던 성기능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다고 전문의들은 전하고 있다.
비뇨기과에 도입된 새로운 수술법 중에서도 가장 센세이셔널하고 세인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 ‘동시수술’. ‘동시수술’이란 발기부전의 가장 확실한 치료법인 ‘팽창형 음경보형물 삽입술’과 가장 안전한 음경확대법인 ‘무흉터 알로덤 음경확대술’을 동시에 시행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수술법이다.
‘음경보형물 삽입술’ 중에서도 ‘팽창형 보형물삽입술’은 언제든지 원할 때 자연스럽게 발기를 시킬 수 있어 발기치료 중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으며, 왜소 콤플렉스를 해결하는 ‘음경확대술’ 중 ‘무흉터 알로덤 음경확대술’은 인체진피 ‘알로덤’을 이용한 방법으로서 가장 효과적이고 안전한 수술로 알려져 있다.
이 두 수술 각각 경험이 축적된 일부 의사들만 시행해 왔던 수술인데, ‘동시수술’은 약 1시간 30분이라는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두 수술을 한꺼번에 시행함으로써 두 수술간 시간적 터울을 둬야 하는 환자의 번거로움을 해소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동시수술’ 외에 최근 새롭게 도입되어 주목을 받고 있는 수술은 ‘G-이식술’. 음경이 발기시 휘는 질환인 ‘음경만곡증’을 교정시켜주는 ‘G-이식술’은 ‘아담스 클리닉’에 의해 국내 처음으로 도입되었다. ‘G-이식술’은 수학의 도형개념을 응용하여 휘어진 부분으로 인해 생기는 결손 부분을 정확히 계산하여 진피를 이식하는 수술법이다.
이 수술법은 휘어진 부분을 중심으로 음경의 두 개 가상 선이 만나는 지점을 표시한 후, 휘는 지점에 생기는 큰 변 및 작은 변의 길이 차이 만큼을 이미 표시한 부분의 양쪽 끝에 대고 120도 각도로 표시해, 이 부분을 따라 음경의 백막을 절개하고 그로 인해 생기는 직사각형 모양의 결손 부분에 진피를 이식하는 것으로, 브라질 상파울로 대학의 에시지오 교수에 의해 처음 개발되었다.
이 수술법은 기존 음경만곡증의 수술법으로 많이 사용되었던 주름법(습벽 형성술)과 백막성형술의 단점을 보완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주름법은 수술 후 음경이 짧아지는 단점이 있고, 백막성형술은 발기부전 등의 위험이 있는데 반해 G-이식술은 수술자체가 매우 간편하면서 음경의 길이도 전혀 짧아지지 않아 원래 길이를 회복할 뿐 더러 해면체에 손상을 주지 않아 발기부전 등의 부작용이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이 두 가지 수술을 국내 의료계에 처음으로 도입하고 집도하기 시작한 남성의학 전문병원 ‘아담스 클리닉’의 이무연 원장은 “비뇨기과를 찾는 중년 남성들의 특징은 단순히 비용보다는 의사의 신뢰성 부분과 수술 환자들의 만족도를 가장 많이 고려한다”라며 “동시수술과 G-이식술은 도입한지 얼마 되지 않아 인터넷을 통해 그 특징과 장점들이 알려지고 입소문이 나면서 전체 방문 고객들이 20% 증가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에 덧붙여 “요즘 중년남성들은 전적으로 의사와의 상담에만 의존하지 않고 인터넷, 신문 등의 정보를 찾아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수술법을 알고 찾아온다”라며 “그에 따라 최근 비뇨기과들은 안전하면서도 간편한 수술법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환자들에게 소개하는 노력을 게을리 할 수 없다”라고 덧붙였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발기부전, 조루 등의 성기능 문제로 상당수 중년남성들이 맘고생을 하고 있으면서도 ‘수술’이라는 심리적인 거부감 때문에 쉽게 병원을 찾을 수 없었으나, 최근에는 성기능 문제를 바라보는 사회적 시각이 변화되면서 오히려 당당하고 자연스럽게 병원을 찾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고 전문의들은 전한다.
이러한 변화와 함께 비뇨기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경쟁력 있는 병원들은 안전하고 임상적으로 이미 검증된 새로운 수술법들을 속속 도입하고 있다.
아담스 클리닉 이무연 원장 (02-539-7575, www.adamsclinic.co.kr)
※ 이무연 원장은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