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볼보자동차코리아, 어린이 안전캠페인

- 어린이 교통안전 색칠공부 그림책 발간

이용석 기자 기자  2006.07.24 14:21: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향림)는 한국어린이안전재단과 공동으로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색칠공부 그림책’을 발간, 오는 8월부터 한국어린이안전재단 교육관을 방문한 어린이들에게 무료로 배포한다고 24일 밝혔다.

   
볼보자동차코리아의 볼보 어린이 안전캠페인(Volvo Child Safety Campaign)의 일환으로 발간된 교통안전 색칠공부 그림책 「오늘은 온 가족이 즐겁게 소풍 가는 날」은 A4크기 총 21페이지 분량으로 길을 건널 때 도로에서 차 안에서 놀이할 때 등 어린이들이 평소 지켜야 할 교통 안전 수칙을 색칠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꾸몄다.
 
또한 자녀들의 교통안전지침을 위해 부모가 직접 교육할 수 있도록 어린이 교통사고 유형과 예방책을 실어 가정에서부터 어린이 교통안전 지도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으며, 볼보자동차의  첨단 안전시스템에 대한 정보도 소개하고 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난 2004년부터 ‘볼보 어린이 안전캠페인’을 실시, 어린이를 위한 자동차 안전 매뉴얼을 제작해 유관시설에 배포하는 등 특히 어린이와 임산부의 교통안전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향림 대표는 "어린이 교통사고에 대한 관심과 가정 내 교통안전교육에 대한 인식전환을 위해 색칠놀이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며, "부모가 알고는 있지만 실천이 쉽지 않았던 교통안전에 대해 쉽고 재미있는 교육교재를 통해 어린이들을 교육할 수 있도록 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앞으로 '안전의 대명사'라는 브랜드 이미지에 부합되는 안전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는 등 어린이 교통사고 줄이기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