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국HP, 비즈니스노트북 2종과 도킹스테이션 출시

조윤성 기자 기자  2006.07.24 12:53:1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HP는 ‘AMD 튜리온64 X2’를 적용한 비즈니스 노트북 NX6325시리즈 2종과 도킹스테이션을 함께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 제품은 15인치 제품으로 AMD 64비트 듀얼 코어 튜리온64 X2 프로세서 탑재한 HP컴팩 nx6325 시리즈로 기업 고객들의 생산성에 최적화 되도록 설계되어 사용자들에게 보다 긴 배터리 수명과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도록 뛰어난 성능을 제공한다.

이와함께 칩셋에는 ATI의 그래픽 통합 칩셋인 레이디언 Xpress 1150가 적용됐다.

HP 컴팩 nx6325 시리즈 노트북의 주요 특징은 모빌리티와 강화된 보안 기능, 생산성을 조화시켰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지문인식과 같은 TPM 1.2 시큐리티 칩과 옵션인 스마트 카드 리더 기능이 보안 기능을 지원해준다.

이와함께 HP만의 기술인 HP 모빌리티 데이터 프로텍션 시스템을 통해 노트북을 충격이나 떨림 등으로부터 보호해주고, 방수키보드가 탑재되어 생활방수가 가능하며, 7 –in-1 미디어 리더기가 장착돼 다양한 미디어 카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HP 3-in-1 NAS 도킹스테이션은 기존 도킹 스테이션으로서의 기능과 함께 노트북에 저장된 데이터를 언제 어디에서나 확인할 수 있도록 편리한 데이터 백업과 복구솔루션이 탑재되어 정보를 한번 더 안전하게 저장하고,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재난 시에도 데이터를 복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160GB SATA 하드 드라이브가 탑재돼 네트워크 드라이브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한국HP 퍼스널시스템 그룹 김대환이사는 “한국HP는 신제품 노트북과 함께 ‘똑똑한 도킹스테이션’ 출시를 통해 비즈니스 사용자들을 위해 단순한 하드웨어 제품 개발이 아닌, 오피스 환경에서의 효율적으로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 시스템환경을 선보이고 있다”며 “이러한 차별환 전략을 통해 비즈니스 노트북 PC 시장에서의 선두 업체로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