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지난 4월로 출시 20년,1등브랜드

[특집- 바캉스추천상품]롯데제과 월드콘

김소연 기자 기자  2006.07.23 11:38: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롯데제과 월드콘은 지난 4월로 출시 20주년을 맞은 장수 아아스크림으로 현재도 아이스크림시장 1위를 굳건히 지키는 1등 브랜드로 유명하다.

   
월드콘이 대한민국 대표 아이스크림으로 성장한 이유는 시판 당시부터 현재까지 변함없이 추구하고 있는 품질의 차별화 및 고급화 전략과 함께 독창적인 광고전략 등을 들 수 있다.

경쟁 제품에 비해 양적 차별화와 함께 감촉과 향도  더 부드럽고 감칠맛이 나도록 한 것이주효했다. 

월드콘은 출시부터 현재까지 약 17억개를 팔아 약 48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특히 지난해는 빙과업계 최초로 연매출 460억원의 판매 실적을 올려 1998년 빙과시장 최초로 단일제품 300억원 돌파에 이어 또 하나의 대기록을 세웠다.

롯데제과는 이 같은 상승 무드를 유지해 올해는 500억원 매출을 달성한다는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