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G전자, 슬림폴더 비즈니스폰 출시

조윤성 기자 기자  2006.07.20 11:50: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LG전자가 지난 5월 말 GSM시장에 수출했던 슬림폴더폰을 KTF와 LG텔레콤을 통해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국내 시장에서 출시된 ‘슬림 폴더’는 LG전자 초콜릿폰 빅히트의 일등공신인 ‘터치센서’ 기술을 휴대폰 전면부의 MP3전용 키에 적용, 평면의 고급스러운 심플함을 강조했고, 측면 테두리에 크롬 도금 테두리를 둘러 블랙 컬러와 세련된 조화를 이뤘다.

특히 ‘슬림 폴더’에는 회의 중 말하지 않고 문자로 통화 가능한 모티켓 (Motiquette, 모바일 에티켓)기능을 비롯, 중요 회의내용을 저장하는 음성메모, TTS(Text to Speech)를 응용해 발신자/문자메시지/오늘의 일정을 음성으로 알려주는 음성 비서 등 비즈니스 특화기능이 대거 탑재돼 있다.

이밖에 다양한 글씨체의 크기와 색상 및 스타일까지 사용자의 개성에 맞게 설정하는 기능을 지원하고, 원어 발음으로 33만 영어단어를 읽어주는 전자사전, 모바일 뱅킹을 포함한 M-커머스, 전국 지하철 노선도 등 실생활에 유용한 기능이 내장됐다.

LG전자는 ‘슬림 폴더’가 고전적인 폴더 형태의 매력적인 명품 디자인과 모바일 뱅킹, 전자사전, 모티켓 등 유용한 편의 기능들이 다채롭게 접목돼 있어 회의 및 고객 미팅 등이 잦은 비즈니스맨 등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했다.

컬러는 비즈니스맨이 선호하는 블랙 색상 이외 와인 레드로도 선보여 여성 소비자층에게 어필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