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카드대금, 전화·휴대폰 요금 청구서를 온라인으로 관리하는 서비스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19일 다음은 KT, SKT, 삼성카드, LG카드를 비롯 주요 통신사 및 카드사 등 19개 사와 서울 양재 사옥에서 업무제휴 조인식을 채결했다.
이에 따라 한메일 사용자들은 오프라인으로 받은 카드, 휴대폰, 전화요금 청구소를 한메일넷 청구서함에서 온라인으로 관리할 수 있다.
다음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생활 밀착형 한메일 서비스를 선보이며, 가치있는 정보가 오가는 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력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향후 제휴를 통해 성적표, 통지서 등 다양한 통지 메일도 한메일을 통해 관리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다음의 임준우 뉴플랫폼 본부장은 "일상에서 가장 많이 받게 되는 이동통신, 금융 관련 청구서들을 한메일로 한번에 관리할 수 있어 청구서 및 개인 정보 관리에 혁신적인 변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향후 한메일이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