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상하이차, 필립 머터프 부사장 쌍용차 이사로 추천

심이섭 기자 기자  2006.07.09 11:01: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상하이자동차(SAIC)는 필립 머터프(Philip Murtaugh), 상하이자동차 글로벌 사업 총괄 부사장을 쌍용자동차 이사로 추천하였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쌍용차 이사로 추천된 머터프 부사장은 자동차 산업에서 30년의 경험을 가진 자동차 전문가. 상하이자동차의 글로벌 사업 및 생산운영 총괄 책임자로 선임되기 전에는 GM 차이나 (GM China)의 회장겸 CEO를 역임했다.

또 상하이자동차와 GM의 합작법인인 상하이GM (Shanghai GM)의 빠른 성장을 이끌어 낸 핵심 인물 중 힌 사람이다. 상하이자동차는 지난 6월 19일 필립 머터프 부사장을 상하이자동차 글로벌 소싱(Sourcing) 등 글로벌 사업 및 생산운영 총괄 책임자로 임명한 바 있다.

상하이자동차의 천홍(Chen Hong)총재는 “쌍용자동차의 글로벌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해 현재 상하이자동차의 글로벌 사업을 총괄하는 필립 머터프 부사장을 적극 추천했다”며 “미국. 영국. 일본. 중국 등 해외 시장에서의 폭넓은 경험이 쌍용자동차의 글로벌 전략 지원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필립 머터브 부사장의 이사 선임은 8월 중순 주주총회에서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