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인터컨티넨탈 위생도 아태 특급호텔중 '톱'

이용석 기자 기자  2006.06.25 11:03:01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최근 대규모 집단 급식 식중독으로 인해 위생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이 위생안전관리 검사에 아태지역 특급호텔중 만점에 가까운 최고점수를 기록해 눈길을 끌고있다.

인터컨티넨탈호텔측은  25일 세계적인 위생 안전 자문 기관인 ‘존슨 다이버시 컨설팅’사가 실시하는 위생 안전 관리 검사에서 아태지역 110여개의 특급 호텔 중 99점이 넘는 최고 점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인터컨티넨탈 호텔은 주방에서 음식물 교차 오염을 막기 위해 육류는 빨간색, 생선은 파란색 등 총 5가지 색깔로 구분된 도마와 칼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총 89개 항목에 이르는 상시 점검표를 만들어 전 주방에서 이를 전사적으로 실시하는등 위생관리에 총력을 기울인 결과 이처럼 최고점수를 기록한 것이다.

존슨 다이버시 컨설팅사는 현재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만도 약 110여개 이상의 호텔의 위생 자문을 맡고 있지만 이들 특급호텔 중 국제 인증 기구로부터 HACCP 인증을 받은 곳은 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을 포함, 불과 6개 호텔 뿐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인터컨티넨탈호텔 서울의 99점이 넘는 점수는 완벽에 가까운 위생을 증명하는 것이며 지금까지 전무후무한 결과로 기록되고 있다.

국제 인증 HACCP를 소유하고 있는 외국의 특급 호텔들도 평균 85~98점의 수준의 점수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해외에서는 국제 인증기구로부터 HACCP 인증을 받기란 매우 까다롭고 복잡하기로 정평이 나있다.

☞용어설명  'HACCP'란

위해 요소 중점 관리 기준(HACCP)’이란 원료 생산, 수확, 운반, 제조, 가공,  보관, 유통, 판매 및 최종 소비에 이르기까지 발생할 수 있는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 요인을 줄 수 있는 공정이나 지점에서 효과적이고 효율적이며 과학적으로 관리하는 수단을 강구하여 사전 관리함으로써 식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조직적인 위생 관리 체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