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외환은행(은행장 리처드 웨커)은 19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외환거래를 하면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외환은행이 실시하는‘외환 MoneyBag Point 사용 이벤트’는 외환거래를 하면서 거래금액에 따라 적립된 포인트를 1점당 1원으로 환산해서 문화상품권이나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로 지급하게 된다.
지난 2003년 1월부터 실시한 ‘외환 MoneyBag서비스’는 외환거래를 하는 고객에게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이 포인트를 외환거래내역과 함께 통장으로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또 통장에는 서비스 가입일 이후의 포인트 적립내역과 외환거래 내용이 자세히 표시되어 거래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환전거래는 미화 1달러당 1점, 기타 거래는 미화 2달러당 1점의 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된 포인트는 1점당 1원으로 환산되어 공과금 납부, 대출이자나 각종 거래수수료를 결제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이벤트는 적립된 포인트를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다. 이벤트 참여는 MoneyBag 포인트가 5천점 이상인 고객이 은행 창구나 외환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