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극장서 보기힘든 독립영화, 네이버서 무료 시청

윤상호 기자 기자  2006.06.16 10:59:1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극장에서 자주 볼 수 없는 독립영화를 무료로 포털 사이트에서 만나게 됐다.

NHN(035420)의 검색 포털 네이버는 독립영화 전문배급사인 인디스토리(www.indiestory.com)와 제휴를 맺고 업계 최초로 독립영화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독립영화 무료상영관'(movie.naver.com)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네이버는 '독립영화 무료상영관'에서 매달 10편의 참신하고 예술성이 뛰어난 독립영화를 선정해 6개월간 무료로 상영한다.

'독립영화 무료상영관' 오픈 작품으로는 백철현 감독의 '관성의 법칙', 이효정 감독의 '까만 구름이 몰려와요', 이민경 감독의 '절간의 만우절' 등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작품 10편이 선정됐다. 감독소개, 수상정보 등의 영화정보와 함께 영화별로 네티즌 리뷰, 평점주기 등 누리꾼 참여 공간은 또 하나의 독립영화를 위한 공간.

이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는 다양한 문화체험의 자리가, 독립영화인들에게는 극장 개봉이 어려운 독립영화를 온라인에서 대중들에게 선보이는 기회를 제공해 독립영화 대중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석원 NHN 센터장은 "영상산업의 바탕이 되는 독립영화는 그 동안 일반관객이 접하기 힘들어 대중화되기 어려웠지만 인터넷과의 결합을 통해 누구나 수준 높은 작품을 편리하게 감상할 수 있게 됐다"며 "네이버는 젊은 감독들의 창작의욕을 고취시킬 수 있는 서비스 개발을 통해 영상산업 발전을 후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이버는 부산 국제 영화제, 서울 환경영화제 등 다양한 영화제 후원을 통해 영상 콘텐츠 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2004년부터 해외영화를 중심으로 2000여편의 독립영화들을 유료로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