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부산은행 태극기 휘날리는 ‘대~한민국 카드’ 선봬

프라임경제 기자  2006.06.15 10:24:43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태극기 휘날리는 모습의 디자인에 다양한 부가서비스로 중무장(?)한 '대~한민국' 카드가 선보인다.

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은 15일 월드컵 시즌을 맞아 카드사용자의 애국심을 고취하기 위한 대~한민국 카드를 이날부터 발급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카드는 태극기를 카드의 기본 디자인으로 채택했으며, 제공되는 서비스의 이름도 태극기의 4괘인 ‘건곤감리’와 ‘대한민국’이다.

부산은행 대~한민국 카드는 지역특성을 반영, KTX 승차권을 포함한 철도승차권의 5% 할인서비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카드이용액 0.1~0.3%의 TOP포인트 및  0.2~5%의 TOP 가맹점포인트가 적립되며 카드 이용액의 0.1%를 은행부담 공익기금으로 제공한다.

또 대한민국 대표카드를 표방하는 동 카드는 GS주유소 리터당 120원 적립, 놀이공원 본인 및 동반1인 무료입장 또는 자유이용권 50% 할인, CGV영화관 본인 및 동반1인 2천원 할인 등의 ‘대한민국’서비스를 선택적으로 제공받게 된다.

‘건곤감리’서비스 이용시 월드컵 기간 중 전가맹점 무이자할부, 토ㆍ일ㆍ공휴일 무이자 할부, GS주유소 리터당 80원 할인, 놀이공원 할인, CGV영화관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8월말까지 가입고객에 한해 카드 유효기간 내 연회비면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부산은행 카드사업팀 김연호팀장은 "최근 독도문제, 월드컵 등으로 승화된 애국심을 바탕으로 별도 공익기금을 제공하는 등 나라사랑에 적극 동참한다는 취지에서 대~한민국 카드를 발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문의 051-669-8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