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피파온라인, 최단기간 동접 10만 돌파 신기록

윤상호 기자 기자  2006.06.12 12:35: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네오위즈의 '피파온라인'(FIFA ONLINE)이 월드컵 열풍을 타고 인기몰이에 나섰다. 

네오위즈(042420)는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와 공동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온라인의 공개 시범 서비스 시작 20일 만에 동시접속자수 10만명, 회원수 150만명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기록은 온라인 스포츠 게임은 물론 지금까지 출시된 온라인 게임 사상 최단기간
   
내 동시접속자수 10만 명을 돌파한 것이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 업계에서는 동시접속자수 10만명을 게임 성공 여부를 알 수 있는 척도로 보고 있다.

피파온라인은 지난달 23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지난달 31일 동시접속자수 5만 명을 동파했으며 네이버 게임 부문 검색어 순위 1위를 지키고 있다.

전국 PC방 시장 조사업체 게임트릭스(6월 11일 기준)에서는 스포츠부문 점유율 61.13%로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전체 게임에서는 블리자드의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를 제치고 6위를 차지했다.

네오위즈는 피파온라인의 이 같은 인기질주 비결로 ▲온라인 축구게임 중 유일하게 지단은 물론 박지성, 박주영 등 세계의 스타 플레이어들을 사용자들이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점 ▲사용자가 감독이 돼 세계적인 선수들로 나만의 드림 팀을 꾸리는 등 실제 명문 클럽을 매니지먼트 할 수 있다는 점 등을 꼽았다.

새롭게 추가된 인기 가수 싸이와 버즈, 트랜스픽션 및 쇼맨의 독일 월드컵 응원가 'We are the one'과 'Reds go together' '승리를 위하여' '기대하겠어' 등의 배경음악도 인기몰이의 한 요소.

박진환 네오위즈 대표는 "피파온라인이 10만명의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면서 정통 스포츠게임이 온라인으로도 성공을 거둘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며 "13일 펼쳐지는 한국 대 토고전이 피파온라인의 열기를 한층 불타오르게 할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피파온라인은 공식홈페이지(www.EAFIFAONLINE.co.kr)에서 즐길 수 있다.
   
게임트릭스 PC방 점유율(2006.6.11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