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싸이월드는 영화 포털 씨즐(cizle.nate.com),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IHQ(대표 정훈탁)과 공동 주최하는 '제2회 싸이더스HQ 시놉시스 공모전'이 오는 6월24일까지 열린다고 30일 밝혔다.
![]() |
||
공동 주최사인 IHQ는 자체적으로 드라마 제작을 하고 있으며 계열사로 영화제작사인 아이필름과 마술피리를 보유하고 있다. IHQ는 최근 SK텔레콤과 적극적으로 모바일 콘텐츠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응모자가 온라인상으로 응모작을 업로드 수정 삭제할 수 있는 응모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영화를 사랑하는 네티즌들이 기발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뽐낼 수 있는 다양한 놀이 공간도 마련했다.
응모자가 아닌 일반 네티즌들도 응모작 인기투표, '네티즌 심사단' 등을 통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영화화 가능한 아이템을 추천하는 '아이템 공개수배', 주어진 주제에 따라 자유롭게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릴레이 시나리오' 등 게시판에서는 공모전 기간 내내 푸짐한 경품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최종당선작 총 14작품에 총 3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이번 공모전은 기성작가와 신인의 구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대상은 상업영화, 드라마, DMB(모바일)드라마 제작이 가능한 소재로 싸이더스HQ 스타를 가상 캐스팅 또는 모티브로 한 순수 창작 시놉시스다.
자세한 사항은 싸이월드 '영화'(movie.cyworld.nate.com)와 씨즐 내 '싸이더스HQ 시놉시스 공모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