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싸이월드·씨즐 '싸이더스HQ 시놉시스 공모전' 개최

윤상호 기자 기자  2006.05.30 09:56:3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싸이월드는 영화 포털 씨즐(cizle.nate.com),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IHQ(대표 정훈탁)과 공동 주최하는 '제2회 싸이더스HQ 시놉시스 공모전'이 오는 6월24일까지 열린다고 30일 밝혔다.

   
'싸이더스HQ 시놉시스 공모전'은 80여명의 싸이더스HQ 스타를 가상 캐스팅 또는 모티브로 한 시놉시스 공모. 당선작들은 바로 영화·드라마·모바일드라마 제작 기회가 주어진다. 지난 2003년 개최된 제1회 공모전 당선작 '섹스 다이어리'는 2004년 김선아 주연 영화 'S다이어리'로 제작됐다.

공동 주최사인 IHQ는 자체적으로 드라마 제작을 하고 있으며 계열사로 영화제작사인 아이필름과 마술피리를 보유하고 있다. IHQ는 최근 SK텔레콤과 적극적으로 모바일 콘텐츠 사업을 추진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응모자가 온라인상으로 응모작을 업로드 수정 삭제할 수 있는 응모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영화를 사랑하는 네티즌들이 기발한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뽐낼 수 있는 다양한 놀이 공간도 마련했다.

응모자가 아닌 일반 네티즌들도 응모작 인기투표, '네티즌 심사단' 등을 통해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영화화 가능한 아이템을 추천하는 '아이템 공개수배', 주어진 주제에 따라 자유롭게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릴레이 시나리오' 등 게시판에서는 공모전 기간 내내 푸짐한 경품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최종당선작 총 14작품에 총 3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이번 공모전은 기성작가와 신인의 구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대상은 상업영화, 드라마, DMB(모바일)드라마 제작이 가능한 소재로 싸이더스HQ 스타를 가상 캐스팅 또는 모티브로 한 순수 창작 시놉시스다.

자세한 사항은 싸이월드 '영화'(movie.cyworld.nate.com)와 씨즐 내 '싸이더스HQ 시놉시스 공모전'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