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 보험은 보험료의 일부를 펀드에 투자해 운용 실적에 따른 투자 수익을 나눠 주는 변액보험과 고객이 적립금을 중도 인출할 수 있는 유니버셜보험을 결합한 상품이다.
이미 마이너스로 떨어진 실질금리로 일반 저축상품은 이미 매력을 상실했으며, 부동산 시장도 불투명한 상태에서 AIG생명의 '무배당 아이 인베스트 변액 유니버셜 보험'은 고객의 투자기호에 맞춘 상품이다.
'무배당 아이 인베스트 변액 유니버셜 보험'의 특징은 고객 자산 가치를 끌어 올리는데 있다.
특히, 고객 자금운용의 유연성 측면에서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을 때에는 여유자금을 추가로 납입해 적립액을 늘릴 수가 있다. 반대로 급히 자금이 필요할 경우에는 무리하게 보험을 해약할 필요없이 해약환급금의 50% 범위에서 연 4회까지 중도인출하거나 보험료 납입의 일시중지도 가능한 것이 눈에 띈다.
또한, 다양한 펀드 포트폴리오를 통한 맞춤형 투자로 장기적, 안정적 수익 추구하기 위해 투자성향에 따라 MMF형, 채권형, 안정혼합형, 글로벌혼합형, 주식형 총 5가지 종류의 펀드 포트폴리오 중에서 자유롭게 선택해 자금운용을 맡길 수 있다.
이 상품은 AIG생명 자산운용부 특별계정팀에서 독립적으로 운용되며, 최저 사망보험금 설정, 다양한 특약으로 보험 본연의 보장기능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최초 보험료 납입 후 만기일 또는 중도해지일까지의 기간이 모두 10년 이상인 경우 기 발생한 이자소득에 대해서는 비과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가입 가능 연령은 만 15~70세로 보험가입 금액은 500만~10억원이다.
현재 의사, 변호사 등 전문직과 자영 사업가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으며, 누적 판매건수 1만 7천여건, 누적 수입보험료 320억원 이상의
선풍적인 인기 몰이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