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보청기 무료 제공, 유소년 축구 기금 적립'
각 업계에서 월드컵 마케팅이 활발한 가운데 월드컵 기간동안 '즐기면서 나누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기업체들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우리홈쇼핑은 (주)오디나 보청기와 함께 23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한달동안 '월드컵 우리 함성 하나로'캠페인을 열고 노인과 불우 청각 장애자에게 보청기를 무료 기증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보청기를 기증 받기 원하는 청각 장애인은 우리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우리닷컴에 청각 장애 정도 등 보청기를 필요로 하는 사연을 올리면 된다. 우리홈쇼핑은 100명을 선정해 소비자 가격 150만~180만원에 달하는 오디나 보청기 3개 모델을 장애 정도에 따라 차등적으로 기증할 계획이다.
우선적으로 기증받을 수 있는 청각 장애인은 생활보호대상자이거나 2인 이상의 청각 장애인 가족, 독거 노인 등이다.
우리홈쇼핑은 이번 캠페인을 6월 22일까지 TV홈쇼핑 상품 판매 방송 중간에 들어가는 SB(Station Brake)물로 제작해 매일 내보내고 우리닷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도 홍보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 스마트 학생복은 OK 캐쉬백, SK 텔레콤과 함께 대한민국 축구 꿈나무를 키우는 '붉은 응원 리본 캠페인'을 다음달 30일까지 전국적으로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붉은 리본에 태극 전사에게 보내는 응원메시지를 작성하면 응원 메시지가 작성된 붉은 리본 하나에 100원씩, 최대 5억 원의 축구 영재 유학 기금이 축구 꿈나무에게 제공되는 것으로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전국 스마트 대리점은 물론, OK 캐쉬백 가맹점에서 수거함에 비치된 붉은 응원 리본을 받아 응원메시지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