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국내 인터넷 쇼핑몰이 영업을 시작한 지 올해로 10년째를 맞으면서 창립 초기 멤버들의 '10살 행사'도 다채롭게 펼쳐지고 있다.
지난 1996년 문을 연 인터넷 쇼핑몰 롯데닷컴이 오픈 10주년을 맞아 22일부터 지나온 10년간의 추억을 나누는 ‘나의 10년 이야기’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고객의 지난 10년 이야기를 공모한다.
또 행사기간 중 10만원 이상 누적 구입고객 1000명에게 10%를 되돌려주는 '10일 간의 감사 대전'을 개최한다.
'나의 10년 이야기', 커뮤니티는 롯데닷컴이 첫 선을 보인 1996년부터 현재까지 삶의 가장 기억하고 싶은 순간이나 명장면을 글이나 사진으로 게시하면, 연도별로 각각 10명을 선정해 캐논 디지털 카메라, 애플 아이팟 나노, MCM 3단 반지갑, 소니 디지털 카메라 등 총 220명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게시물에 대한 공감 댓글 수가 가장 많은 게시자10명에게도 롯데포인트 1만점이 제공된다.
월드컵 시즌에 맞춰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이색 행사도 마련된다.
오는 13일 월드컵 토고전 첫 골의 주인공을 맞히면, 추첨을 통해 순금 50돈으로 만든 황금볼(500만원 상당)을 증정하는 “순금 50돈 황금볼을 잡아라!”는 전체 응모자 중에서도 300명을 추첨, 태극전사 응원티셔츠를 증정한다. 순금 황금볼 이벤트는 오는 23일부터 6월 13일 오후 10시 토고전 시작 전까지 응모할 수 있고, 6월 19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무득점으로 경기가 끝날 경우 다음 경기인 18일 프랑스전으로 대체된다.
롯데닷컴은 지난 96년 6월 1일 첫 고객을 맞은 이후 현재 회원수 900만명에 이르는 종합 쇼핑몰로 발전했다.
올해로 사이트 오픈 10주년을 맞은 인터넷쇼핑몰 인터파크도 다음달 18일까지 '인터파크 45일간의 축하 페스티벌'을 펼친다.
인터파크의 쇼핑몰, 도서, 티켓 전 부문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45일간 총 3탄으로 총 28개의 개별 이벤트로 구성된다.
또 1996년부터 2006년까지 연도별로 인터파크에서 가장 인기가 높았던 히트상품을 10년 전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있다.
1996년 당시 세련된 디자인과 감각이 돋보였던 모토로라 스타택부터 2005년 최고 히트상품인 애플 아이팟 나노까지, 1996년부터 각 연도별 히트상품을 묻는 퀴즈의 정답자에 한하여 연도별 히트상품의 최신모델을 10년 전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응모권이 부여된다.
지난 1996년 6월1일 문을 연 인터파크는 1997년 2만명이던 회원수가 현재 910만명에 이르며 온라인 서점, 티켓 예매, 오픈마켓
등을 제공하는 멀티쇼핑몰로 성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