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이미지
[건설법률칼럼] '사해행위' 아시나요?
사해행위는 법률상 채권자가 채무를 면하기 위해 자기의 재산을 제3자에게 처분하는 등의 방법으로 총재산을 감소시키는 행위를 말한다. 이러한 사해행위는 법률적으로 취소할 수 있기 때문에 사후에 채무자의 재산을 되돌리는…
[임동권 법무법인 금양 변호사] 2016/06/27
대표이미지
[건설법률컬럼] 공사대금 강취 사건
건설공사에도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공사대금을 추가로 물어줘야 할 경우가 있다. 대규모 건설공사는 그만큼 전문가들이 광범위하게 참여하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가 드물게 발생하지만 소규모 건축공사 등에는 이러한 사건이…
[임동권 법무법인 금양 변호사 ] 2016/05/26
대표이미지
[데낄라칼럼] 청년에게 들려주고 싶은 苦言
"이 세상에 공짜는 없다." 무상급식, 무상교육, 무상교복, 무상 청년수당, 무상 산후조리... 등 정치권의 포플리즘에 그 바탕을 둔 무상복지 세상이 판을 치는 마당에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냐고 떨떠름하게 생각하고 비판하는 이가…
[전대길 동양EMS 사장 ] 2016/05/23
대표이미지
[칼럼] 돈 내고 하도급하기(?)
건설업계는 도급계약이 연쇄적으로 체결되는 특징으로 인해서 소위 말하는 '갑을관계'가 가장 뚜렷하게 나타나는 직종 중 하나다. 이런 '갑을관계'의 한계 때문에 원도급업체로부터 일감을 받아야하는 하도급업체는 변변한 계약…
[임동권 법무법인 금양 변호사] 2016/04/28
대표이미지
[칼럼] 인생에 '꽝'은 없다
사람은 태어나서 죽는 순간까지 매 순간순간이 선택의 연속이다. 사람이 살다가 죽으면 묻히는 무덤에 가보면 비석이 세워져 있다. 그 비석에는 2개의 숫자가 존재한다. 왼쪽에는 태어난 해(Birth)이고, 오른쪽에는 생을 마감한…
[황규만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사무총장] 2016/04/27
대표이미지
[칼럼] 진정한 승자는 한국
얼마 전 이세돌 9단과 인공지능 알파고와의 역사적인 대국이 열렸었다. 인간과 인공지능의 바둑 대결에 한국인을 포함한 전 세계인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이세돌 9단 본인을 포함해서 바둑계 인사들은 물론 과학계와 IT 업계도…
[황규만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사무총장] 2016/03/29
대표이미지
[데낄라 칼럼] LIFE-MODE 다섯 가지
세종문화회관에서 10년 전부터 문화지도자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개발, 주도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세종르네상스 문화지도자과정(S.R.P)' 총원우회 송년모임에서 실제 있었던 실화다.세종1기 원우이며 우리사회의 지도층인…
[전대길 동양EMS 대표] 2016/03/28
대표이미지
[칼럼] 타인 마음을 어루만지는 '작은 존중'
한국에서 태어난 지 6개월 만에 프랑스로 입양을 갔던 소녀가 자라 2012년 5월 프랑스 내각에 입각하면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던 플뢰르 펠르랭(한국명 김종숙) 프랑스 전 문화부장관의 갑작스러운 퇴임소식이 지난 11일 전해…
[황규만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사무총장] 2016/02/24
대표이미지
[칼럼] 성장한 컨택센터, 이제 건강해지자
A형 독감이 유행이다. 필자도 며칠을 앓아누웠다. 새벽부터 수영을 다녀서 독감에 걸린 거라고 남편은 핀잔이다. 수영장 물 때문에 옮았나 의심해보지만 같이 수영하는 사람들은 멀쩡하다. 아파서 못 나오는 사람은 거의 없다. 수…
[지윤정 윌토피아 대표] 2016/02/17
대표이미지
[칼럼] 노력해야만 살아남는다
세상은 작은 변화로 시작되어 어느 순간 모든 것을 바꾸어놓고야 만다. 전혀 비집고 들어올 공간이 없어 보이는데도 은근슬쩍 엉덩이를 들이밀더니 어느 순간 들어 눕고야 만다. 즉 모든 것을 뒤바꿔놓고야 마는 것이다. 그렇다면…
[황규만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사무총장] 2016/01/29
대표이미지
[칼럼] 마지막에 웃는 자가 진정한 승자
세계에서 야구를 제일 잘하는 12개 나라 야구팀들이 모여 실력을 겨루는 PREMIER 12 야구대회가 열렸다. 이 대회에 세계 8위의 성적으로 참가한 한국은 개막전에서 세계 1위인 일본에 패하고, 예선전에서는 세계 2위인 미국에…
[황규만 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사무총장] 2015/12/09
대표이미지
[칼럼] 이젠 그만 바꿀 때도 되지 않았나요?
서울에서 개최된 제16회 세계지식포럼 기조연설에서 토니 블레어전 영국수상은 "변화에 저항해도 언젠가는 변화를 받아들일 수밖에 없다. 변화를 받아들이지 않는 것은 결국 시간을 놓치는 것이다"고 말했다. 새로운 상황에 발…
[황규만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사무총장] 2015/10/26
대표이미지
[칼럼] 변화하고 있는 컨택센터의 역할
기업은 연구소에서 개발한 제품을 생산하는 생산부서와 이곳에서 생산한 제품을 판매하는 판매 부서, 그리고 판매한 제품에 대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비스부서, 마지막으로 모든 부서에서 필요한 인력을 공급하고 지원하는 인…
[황규만 (사)한국컨택센터산업협회 사무총장] 2015/10/13
대표이미지
[기고] '최저가 방식' 입찰 대국민 서비스 질 하락 요인
최근 감정노동자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감정노동자로 대표되는 컨택센터 종사자들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나 언어폭력에 무방비로 노출돼 있고, 우리는 언론을 통하거나 주변에서(혹은 자신의 행동에…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 2015/10/13
대표이미지
[칼럼] '감정노동종사자 보호 법률' 제정… 관심이 필수요건
지난 6월23일 국회에서 '감정노동종사자의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입법공청회'가 열렸다. 처음에는 '감정노동종사자들을 보호하는 제정안까지 만들 필요성가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하지만 그간 부끄러운 일들이 참 많았던…
[황주홍 새정치민주연합 국회의원] 2015/10/13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