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7.26 토 14:21
기사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한복에 어울리는 퓨전 업 헤어스타일
입력 2010.02.04  14:16:50 박광선 기자 | ksparket@empal.com  
[프라임경제]한복 고유의 우아함과 단아함을 살리기 위해서는 이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 연출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그러나, 복잡한 디테일 없이도 현대적인 느낌으로 목선이 시원하게 드러나도록 머리를 모아 올린 업스타일 혹은 단정하게 묶거나 정리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유닉스 헤어 관계자는 “최근 색상이 깊고 단순한 스타일이 한복이 유행하면서, 어떤 헤어스타일로 연출하느냐에 따라 한복의 느낌이 화려해지거나 혹은 굉장히 단아해질 수 있다”며, “머리 길이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헤어 연출법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 체형과 목선, 어깨 선을 살리면서도 자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링 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 한복에 어울리는 길이별 헤어 스타일링 연출법을 제안했다. 

* 긴머리
긴머리는 다양한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가운데 가르마를 탄 뒤 쪽진 머리는 가장 전통적인 방식의 업스타일이지만, 젊은 여성들에게는 다소 어색해 보일 수 있다. 대신 자신에게 어울리는 쪽 방향으로 살짝 기울여 가르마를 탄 뒤, 정수리부터 뒷머리 부분까지 볼륨을 주면 한층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감각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지그재그로 가르마를 탄 뒤, 머리를 깨끗하게 정돈하고 뒤로 넘겨 디스코 머리를 연출하거나 비녀로 돌돌 말아 소라 머리 스타일로 연출해도 좋다.

*어깨선 길이의 세미롱 헤어
어깨선 길이의 세미롱 헤어 역시 다양한 시도가 가능한 길이다.

전체적으로 웨이브를 풍성하게 살린 뒤, 뒷 목선 부분의 머리를 양갈래로 나눠 지그재그로 엇갈리게 위로 올리면서 실핀으로 고정시킨다. 옆머리는 고데기를 이용해 자연스런 C컬을 만들어 물결모양으로 느슨하게 돌려 실핀으로 고정시키고, 앞머리는 자연스럽게 가르마를 타서 옆으로 자연스럽게 넘겨주면 퓨전 업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 대충 말아 올린 듯한 느낌으로 자연스럽게 업시키고, 옆 머리를 두 세가닥 정도 내리면 내추럴한 자연미를 강조한 느낌으로 표현할 수 있다. 살짝 조금 더 높게 올려 묶는다면 어리고 발랄한 포니테일 느낌으로 귀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 단발머리 / 짧은 커트
짧은 머리의 경우, 무리하게 업스타일을 고집하기 보다는 드라이어 정도로 단정하고 자연스러운 연출을 해 헤어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생머리보다는 컬을 살려 볼륨감을 살리는 것이 다소 세련되보이는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머리가 묶일 정도의 단발머리 경우, 전체적으로 볼륨감을 준 뒤 뒤쪽에서 하나로 모은 올림 머리, 혹은 엉성하게 모아 하나로 묶은 후 내려오는 밑머리는 자연스럽게 놔두어 단아함을 표현한다. 이보다 더 짧은 숏 컷 길이는 드라이어로 머리를 안쪽으로 둥글게 말아 웨이브를 풍성하게 살린 뒤, 헤어로션을 바르거나 귀가 보이도록 살짝 넘긴 후 헤어 악세서리로 고정시키는 것이 좋다.
업스타일이나 머리를 묶으려면 스트레이트 모발보다는 컬이 있을 때 연출이 한층 쉬워진다. 그러기 위해 샴푸 후 모발 안에 손가락을 넣어 띄우면서 드라이로 머리를 말린 뒤, 고데기 혹은 셋팅기로 가볍게 볼륨을 넣어주면 더욱더 쉽고,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유닉스헤어의 ‘T/S(모델명: UCI-2951)’는 제품 하나로 12가지 이상의 헤어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만능 헤어스타일러로 전문가 못지 않은 성능과 디자인을 자랑한다. 스타일링 브러시와 함께 롤웨이브, 컬웨이브 등 스타일별 2가지 탈착식 컬링판이 있어 찰랑거리는 생머리, 우아한 컬, 사랑스러운 웨이브 등 머리 길이에 상관없이 다양한 스타일 연출이 가능해 한복에 어울리는 헤어스타일링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스타일링 브러시에 장착된 32개의 빗살라인은 머리결 정리를 위한 빗질효과와 함께 머리퍼짐 방지를 위한 가이드 역할 및 볼륨감이 있는 헤어스타일 연출을 도와준다. 또, 인체공학적 슬림형 디자인으로 헤어스타일링시 손의 피로를 최소화해 손쉬운 세팅이 가능하며, 공냉식 발열판을 이용해 헤어에 남아있는 열을 최대한 빨리 흡수, 세라믹 코팅과 함께 머리결 손상을 방지해준다.
박광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2
0
의견나누기(0개) 운영원칙 보기
0 / 최대 500바이트 (한글 250자)
광주 광산구 협동조합 협의체 결성해 상호 협력
더 나은 쓰임 위한 똑똑한 업사이클링 '터치포굿'
150-890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대방로67길 9 (여의도동 44-33) 두일빌딩3층 | Tel : 02-761-6114 | Fax : 02-761-6163
상호명 : (주)프라임경제 | 사업자등록번호 : 107-87-02858 | 발행인 : 이승찬 | 인터넷신문 등록 No.서울아00487
Copyright 2005 프라임경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