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 뭐 먹지] 풀무원녹즙·GS리테일·롯데푸드·이디야 외

 

윤수현 기자 | ysh@newsprime.co.kr | 2022.06.22 15:02:24
[프라임경제] 22일 식음료 업계 신제품 출시 및 할인 행사.

풀무원녹즙은 100% 제주산 유기농 양배추만을 통째로 착즙해 만든 '제주 유기농 NFC 양배추 주스'를 출시했다다. NFC(Not From Concentrate) 공법은 농축하지 않고 원물 그대로 착즙해 제품을 만드는 방법이다. '제주 유기농 양배추 NFC 양배추 주스'는 100% 양배추만을 착즙해 만든 과채주스 제품이다.

풀무원녹즙에서 출시한 '제주 유기농 NFC 양배추 주스' ⓒ 풀무원


헬스케어 푸드 전문 기업 브랜드엑스헬스케어의 포켓도시락이 동원 F&B와 협업해 나트륨과 지방을 낮춰 더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포켓덮밥' 6종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하는 포켓덮밥은 △리챔김치덮밥 △리챔돈부리덮밥 △리챔치킨라게덮밥 △참치날치알덮밥 △참치김치콘치즈덮밥 △참치비빔덮밥 등 총 6종이다. 기름 대신 야채수에 담가 지방 함량을 0%로 줄인 '동원참치 인 워터'와 나트륨과 지방을 25% 낮춘 '리챔 더블라이트' 등 동원F&B의 로우 푸드 제품을 토핑으로 사용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겼다.

GS리테일(007070)이 와일드터키의 대표 상품인 '켄터키스피릿'의 GS리테일 한정판 상품 '켄터키스피릿 프라이빗배럴 GS리테일'을 22일 오후 2시부터 주류 스마트오더 플랫폼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선보인다. 켄터키스피릿GS리테일은 와일드터키사가 가장 특별하고 개성 강한 오크통으로 엄선한 후 9년 이상 숙성해 명명한 '유니콘배럴'의 아시아 배정 물량 25개 중 한 개를 GS리테일이 통째로 구매해 170병 한정판으로 선보이는 750㎖ 버번 위스키다. 각 병에는 특별히 △배럴의 상세 정보 △테이스팅 노트 △병입 날짜 △GS리테일 등이 기재돼 한정판의 가치를 더했다.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가 혼자 즐기기 좋은 1인 피자, '퍼스널피자'를 출시했다.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 '대새피자' '옥수수피자' '목동피자' 등 피자알볼로의 주요 메뉴 17종을 혼자 먹기 좋은 사이즈로 구성했다. 이 외에도 두 가지의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스페셜 반반피자' 8종도 함께 출시했다. 인기 메뉴인 '쉬림프&핫치킨골드피자'와 '대새피자'를 주축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스테디셀러 메뉴인 '고구마피자' '단호박피자' '포테이도피자' '콤비네이션피자' 중 선택할 수 있다.

피자알볼로에서 출시한 1인 피자인 '퍼스널피자' ⓒ 피자알볼로


이디야커피가 오는 23일 초콜릿의 달콤함과 민트의 상쾌함을 느낄 수 있는 신메뉴 '민트초코 베이커리 4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민트초코 생크림 카스텔라'는 초콜릿 카스텔라 속에 민트초코 생크림을 가득 담아 촉촉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민트초코 생크림 브레드'는 이디야 대표 베이커리 메뉴인 허니브레드 위에 뿌려진 초코소스와 민트초코소스의 적절한 밸런스가 돋보인다. '민트초코 아이스크림 와플'은 정통 벨기에 와플의 쫄깃한 식감에 아이스크림과 초코소스, 민트초코소스가 어우러져 조화로운 맛을 이룬다. '민트초코 크로플'은 크로플의 버터향을 더한 민트초코의 달콤 상쾌한 맛에 초코칩의 식감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에서 출시한 '민트초코 베이커리 4종' ⓒ 이디야커피


bhc가 운영하는 고품격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가 '와사비톡 냉채족발' '매콤냉칼국수' '매콤냉칼국수 보쌈세트' 등 여름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 첫 번째 신메뉴는 여름과 잘 어우러지는 '와사비톡 냉채족발'이다. 본 메뉴는 기존 냉채족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겨자 소스 대신 생 와사비를 접목해 톡 쏘면서도 깔끔한 맛을 선사한다. '매콤냉칼국수'는 족발상회 인기 메뉴인 '어탕칼국수'의 부추생면을 활용했다. '매콤냉칼국수 보쌈세트'는 '매콤냉칼국수'와 보쌈이 더해진 세트 메뉴다.

몽고식품이 신제품 '청양초 매운간장' 2종(약간매운맛, 아주매운맛)을 출시한다. 청양초 매운간장은 몽고간장이 자랑하는 양조간장 원액과 국산 청양초 농축액으로 매운맛을 낸 제품이다. 고춧가루 없이 깔끔한 매운맛과 깊은 감칠맛을 누구나 쉽게 끌어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롯데푸드(002270)는 올해 폭염이 예상되면서 얼음 아이스컵 브랜드 '쿨샷' 제품 라인업을 다양화 한다. 기존 '쿨샷 복숭아'에 △쿨샷 수박 △쿨샷 2% 부족할 때(세븐일레븐 전용) △쿨샷 춘식이(GS25 전용) △쿨샷 쌕쌕(CU 전용)까지 전체 5종을 운영하는 것이다. 쿨샷 수박은 한 입 크기의 얼음 알맹이 속에 수박농축액을 첨가한 제품이다. 얼음을 씹는 순간 오도독 식감과, 새콤달콤한 수박의 풍미가 입 안에 청량함을 준다. 15kcal 저열량으로 모든 연령층이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롯데푸드에서 출시한 아이스컵 브랜드 '쿨샷' ⓒ 롯데푸드


글로벌 티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금일부터 전국 공차 매장에서 멤버십 회원 대상 제조 음료 구매 시 브랜드 모델인 '송강'의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차는 금일 자정부터 공차 멤버십 앱을 통해 회원 대상 '송강 싸인 포토카드 교환권' 쿠폰 2매를 발급하며, 소비자들은 커피류를 제외한 제조 음료 구매 시 교환권 쿠폰을 매장 내 카운터 직원에게 제시하면 포토카드(1종)를 받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재고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교촌치킨이 인천 SSG랜더스필드에 교촌치킨 투고매장 'SSG랜더스필드점'을 오픈했다. 이 곳에서는 야구장 특성에 맞게 치즈트러플순살, 허니순살, 레드순살, 살살치킨 등 교촌 인기 순살치킨 메뉴로만 준비해 취식의 편의성을 높였다. 매표소 근처라는 위치적 장점과 야구 경기에 빠질 수 없는 치킨 인만큼 많은 고객들의 많은 발걸음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SPC삼립(005610)이 운영하는 샐러드, 샌드위치 등 가벼운 식사를 간편한 그랩앤고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시티델리' 2호점을 양재 '강남 P타워'에 오픈했다. 시티델리는 양재점 오픈을 기념해 시그니처 메뉴들을 출시했다. 광화문점에서 누적 판매량 약 2만개를 기록했던 '스테이크 & 고르곤졸라 샐러드'는 버섯, 햄프씨드 등 내용물을 늘려 재출시했으며, 스테이크, 체다 치즈, 발사믹 어니언과 양배추 피클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핫 샌드위치인 '스테이크 머쉬룸 샌드위치' 등도 선보였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