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오늘의 장바구니] 신세계百·현대홈쇼핑·티몬·스토케 외

 

추민선 기자 | cms@newsprime.co.kr | 2021.08.19 16:46:06
[프라임경제] 신세계는 오는 20일 야구단 SSG랜더스와 손잡고 타자, 포수, 내야수, 인천 SSG랜더스 필드 등 주요 야구 선수 포지션의 '푸빌라와 친구들' 피규어를 출시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는 20일부터 9월26일까지 '문화 유목민의 취향여행' 전시를 개최, 컬렉터의 희귀 소장품들을 공개하고, 현대홈쇼핑은 20일부터 '제이바이(J By)', '이상봉에디션', '안나수이' 등 디자이너 브랜드의 가을·겨울 상품을 선보인다. 

◆신세계백화점 '푸빌라와 친구들' 피규어 출시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 푸빌라가 SSG랜더스 야구 선수 피규어로 변신한다.

신세계는 오는 20일 야구단 SSG랜더스와 손잡고 타자, 포수, 내야수, 인천 SSG랜더스 필드 등 주요 야구 선수 포지션의 '푸빌라와 친구들' 피규어를 출시한다. 세트 구성품인 스티커를 활용해 나만의 인천 SSG랜더스필드를 만들고, 원하는 선수의 등번호도 붙일 수 있다.

신세계는 오는 20일 야구단 SSG랜더스와 손잡고 타자, 포수, 내야수, 인천 SSG랜더스 필드 등 주요 야구 선수 포지션의 '푸빌라와 친구들' 피규어를 출시한다. © 신세계


푸빌라와 친구들은 2017년도에 네덜란드 작가 리케 반 데어 포어스트(Lieke van der Vorst)와 협업해 신세계백화점이 직접 만든 캐릭터다. 푸빌라는 하얀 곰을 닮은 솜뭉치로 표현했고, 친구들은 너구리, 여우, 청설모 등을 모티브로 했다. 귀여운 이미지와 캐릭터로 가족 단위 고객은 물론 2030 젊은 세대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구매 고객에게 푸빌라 피규어를 증정한다. 백화점 모바일 앱에서 쿠폰을 다운로드 한 후 당일 신세계 제휴카드로 1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혹은 3만원 이상 구매 영수증 3개를 소지한 고객은 각 점포 사은행사장에서 푸빌라와 친구들을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수령할 수 있다.

오는 20일부터 SSG닷컴에서도 푸빌라 피규어 세트와 단품을 판매한다. 

그동안 신세계는 푸빌라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며 화제를 모았다.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매장 곳곳을 장식하며 연말 분위기를 내는데 그치치 않고, 작년 여름에는 푸빌라가 담긴 비치백, 비치타월을 출시했으며 신세계 SNS 채널을 통해 애니메이션까지 선보이며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냈다.

지난 6월에는 친환경 브랜드와 협업해 조선호텔 침구를 재활용 한 반려동물 방석을 만들었다. 푸빌라와 친구들을 새겨 특별함을 더했으며, 한정으로 판매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 7월에는 SSG랜더스 야구단과 손잡고 푸빌라와 친구들이 담긴 특별 유니폼과 여름 애니메이션 제작 등을 통해 인기몰이를 한 바 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문화 유목민의 취향여행' 전시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에서 20일부터 9월26일까지 '문화 유목민의 취향여행' 전시를 개최, 컬렉터의 희귀 소장품들을 공개한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강연과 공연을 접하기 어려워져 아쉬워하는 많은 사람들을 위해 특별히 마련한 것으로, 최근 새로운 취미 생활 중 하나로 급부상한 '컬렉션'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됐다.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은 개인의 취향과 공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30년간 전 세계를 다니며 작품, 서적 등을 수집해온 한 50대 컬렉터의 소장품들을 한데 모아 '취향 유목민의 방'을 꾸몄다. 이를 통해 개성을 중요시하는 MZ세대부터 새로운 취미·여가 생활을 찾고 있는 중장년층까지, 나만의 취향 탐색을 돕는다.

자신을 취향 따라 여행하는 유목민이라 칭한 이번 전시의 주인공은 문화예술로 전 세대가 공감하고 소통하도록 한다는 별마당 도서관의 취지에 크게 공감하며, 흔쾌히 개인 희귀 소장품들을 공개했다.

'취향 유목민의 방'은 △아트 앤 북 △뮤직 앤 북 △와인 앤 북 △캠핑 앤 북, 총 4개 섹션으로 구성돼, 관심사와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2010년 한정 제작된 100% 수제 '인디언 치프 바머 바이크', 비상용 도구 87종을 모은 멀티 툴로 세계 최다기능 주머니칼 기네스북에 오른 '벵거 16999 자이언트 스위스 아미 나이프', 고급 생수 '필리코' 등 쉽게 볼 수 없는 희귀품들이 가득하다.

이 밖에도, 100주년을 앞둔 현대사진 역사의 혁신이라 불리는 '라이카 M시리즈', 50년 전 만들어진 원형이 거의 그대로 남아있는 '린 LP12 턴테이블' 등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소장품들도 눈에 띈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별마당 도서관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음료 2잔 권(600명)을 증정한다.

◆현대홈쇼핑, 가을·겨울 상품 선봬

현대홈쇼핑(057050)이 오는 20일부터 '제이바이(J By)', '이상봉에디션', '안나수이' 등 디자이너 브랜드의 가을·겨울 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현대홈쇼핑은 오는 20일 오전 8시15분 방송에서 '이상봉에디션'의 '아트웍 오마쥬 셔츠'와 '스트링 조거밴딩 팬츠' 등 가을 컬렉션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인 '아트웍 오마쥬 셔츠'는 이상봉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한 감각적인 프린트와 자수가 포인트다. 상의와 아우터로 투웨이(2-way) 연출이 가능하며, 80수 고탄력사를 사용해 내구성이 강한게 특징이다. 특히 이날 방송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한 이상봉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이원 생중계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1일 저녁 10시35분에는 정구호 디자이너와 협업해 운영중인 브랜드 '제이바이(J by)'의 '캐시미어 100% 니트 풀오버' 남·여 상품을 각각 선보인다. 하나의 실로 니트 한 장을 만드는 홀가먼트 기법을 활용해 정구호 디자이너 특유의 깔끔한 디자인을 부각했다.

아울러 로맨틱 무드의 패션 브랜드 '안나수이'는 오는 25일 오전 8시15분에 '안나수이 로맨티카 크로쉐 블라우스'와 '플라잇 오브 쥬얼버튼 데님 스커트'를 선보인다. 특히 '안나수이 로맨티카 크로쉐 블라우스'는 TV홈쇼핑에서 사용되는 상품 가운데서는 이례적으로 크로셰 기법을 적용한 프리미엄 원단을 사용했다.

현대홈쇼핑은 이밖에도 오는 26일 몽골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고비(GOBI)'의 풀오버, 카디건, 바지 등 가을 신상품을 선보인다. 실크(70%)와 캐시미어(30%)를 조합한 '웜 실크 캐시미어'를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과 보온성을 동시에 잡은 상품이다.

◆SSG닷컴 '쓱장보기 7DAYS'

SSG닷컴이 고객 호응에 힘입어 장보기 행사를 이어간다. 12일부터 15일까지 장보기 특화 행사를 진행한 결과 식품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5% 늘었고 핵심 행사일이었던 12일 쓱배송을 처음 이용한 고객수가 전년 동기 대비 33% 증가해 온라인 장보기 수요 잡기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SSG닷컴이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쓱장보기 7DAYS(세븐데이즈)' 행사를 진행한다. 쓱배송 및 새벽배송 상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을 발급하고 특가 상품을 제안한다.

SSG닷컴이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 간 '쓱장보기 7DAYS' 행사를 진행한다. © SSG닷컴


먼저 1차 행사 기간인 19일부터 22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 3만명에게 SSG페이 결제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2차 행사 기간인 23일부터 25일까지는 장바구니 1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행사카드로 결제시 7% 청구할인을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체감 할인 혜택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SSG닷컴은 매일 쓱배송 데일리 특가 상품 3개를 선정해 제안한다. 행사 첫 날인 19일에는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2개 구매시 30% 할인, '프레시지 블랙라벨 스테이크' 30% 할인, '애니가드 마스크' 10% 할인을 준비했다. 이 외에도 온라인 최저가 상품, 할인율이 높은 상품, 1+1 구성 상품 등을 선정해 계속해서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춘다는 방침이다.

새벽배송에서는 '뱅앤베이커스 버터쿠키' '아쿠아웨이브 with BTS'를 비롯해 '스타벅스 미니 마카롱 쿠키세트' '조선호텔 LA양념갈비' 'SSG푸드마켓 그릭요거트 스위트' 등 단독 트렌드 상품 위주로 선보인다. '캐스키드슨 드라이 핸드클렌저' '마녀공장 알로에 수딩젤'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플러스' 등 뷰티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추가로 SSG닷컴은 19일과 20일 양일간 신선식품을 반값에 제공하는 '쓱찬스'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쓱배송 및 새벽배송으로 식품 카테고리 상품 7만원 이상 구매시 '포도'를 최대 50% 할인가에 제공한다. 샤인머스캣, 거봉, 캠벨포도 등 다양한 국산 포도 상품을 절반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쓱찬스' 역시 계속해서 좋은 고객 반응을 얻는 추세다. 지난달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진행한 '냉동새우' 쓱찬스 반값 구매 행사는 전주 대비 매출이 183%, 주문건수가 225% 증가해 고객은 신선식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SSG닷컴은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 '바바페스타'

롯데온(ON)이 단독으로 '바바페스타'를 개최한다.

롯데온은 바바패션과 손잡고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단독으로 '바바페스타'를 개최한다. '바바페스타'는 바바패션의 대형 패밀리 세일로, 이번 패밀리 세일은 바바패션이 자사몰이 아닌 외부 매장에서 진행하는 가장 큰 규모의 행사다.

롯데온은 바바패션의 대규모 패밀리 세일을 단독으로 진행하는 만큼 바바패션과 시너지 효과를 내기 위해 이번 '바바페스타'의 할인 혜택을 강화해 준비했다. 바바패션의 인기 브랜드인 지고트, 아이잗바바, 더틸버리 등 6개 브랜드의 전 시즌 상품 약 5천개를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추가로 중복 사용이 가능한 최대 20% 할인 쿠폰과 카드사별 최대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행사기간 매일 00시부터 선착순 500명에게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티몬, 뮤지컬 '엑스칼리버' 40% 할인 판매 

티몬이 20일 뮤지컬 '엑스칼리버'의 '티몬스테이지' 티켓을 최대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선보이는 9월 11, 12일 공연회차에는 김준수, 카이 등 주연 배우들의 특별 무대인사도 마련돼 있어 오픈과 동시에 빠른 매진이 예상된다.

티몬스테이지는 오직 티몬에서만 독점 판매하는 공연 회차다. 티켓을 단독 특가에 선보일 뿐만 아니라 티몬 고객을 위한 배우들의 특별한 무대인사와 한정 사은품, 경품 추첨 행사 등 공연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선사한다.

티몬에서 단독 판매하는 '뮤지컬 엑스칼리버' 회차는 9월11일 19시 및 9월12일 15시 공연으로,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티켓이 오픈되는 20일 단 하루 동안 추가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뮤지컬 '엑스칼리버' 티몬스테이지 전용 쿠폰을 발급 받으면 최대 5000원까지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아더왕의 전설을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으로, 초연 당시 객석 점유율 92%를 기록하며 약 12만 명의 관객을 동원해 흥행을 이끌었다. 

◆스토케-아난티, 늦캉스 프로모션

스토케(STOKKE)는 럭셔리 호텔·리조트 브랜드 아난티(ANANTI)와 손잡고 한층 더 여유로운 환경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늦캉스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영유아 동반 투숙객을 대상으로 오는 10월31일까지 진행된다. 

스토케가 아난티와 손잡고 한층 더 여유로운 환경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늦캉스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 스토케


아난티 남해, 아난티 코브(부산), 아난티 코드(가평) 이용 시 스토케 디럭스 유모차 '익스플로리 엑스'와 유아의자 '트립트랩'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익스플로리 엑스는 호텔·리조트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산책할 때, 트립트랩은 아난티 레스토랑에서 식사할 때 경험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양사는 아난티 투숙객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10월까지 총 670만원 상당의 풍성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난티에서 스토케 제품과 함께한 호캉스 추억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