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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 O2O 플랫폼 클린벨, 고객만족도평가 93% 만족 달성

"고객 최우선 가치, 입주청소 복불복 시장 타개"

김수현 기자 | may@newsprime.co.kr | 2020.10.23 10:29:32
[프라임경제] 입주청소 시장은 흔히 복불복 시장이라고 평한다. 소비자들이 직접 발품팔아 알아보기도 어렵고, 주위에 추천할만한 잘하는 청소업체 찾기가 그만큼 어렵다는 뜻이다. 

입주청소를 찾는 많은 고객들은 평균 3~4개의 청소업체를 비교하지만, 막상 어디서 알아보고 또 무엇을 기준을 두어 청소업체를 선택해야 될지, 청소업체 후기나 평점, 청소업체 순위 등 객관적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 곳은 없는지 난감한게 실정이다. 

입주청소 정보플랫폼 클린벨에선 고객이 청소에 필요한 모든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클린벨은 3분기를 맞아 9월 한달간 이용한 3754명의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국 500여개의 청소업체를 평가한 내용을 공개했다.

클린벨 이용 고객만족도. ⓒ IBK창공 마포


클린벨을 이용한 고객 가운데 93%가 청소 서비스에 대해 매우 만족했다 라는 평가를 남겼고, 전월대비 5%, 지난해 대비 12% 만족도가 상승했다.
 
이번 조사 평가항목은 △청소업체 추천여부 △친절도 △청소품질도 △가격만족도 △추가비용 등으로, '요소만족도'를 세밀하게 산정했고 재이용의향 부문에서도 90% 이상의 응답률이 기록됐다. 

실제로 클린벨은 우리나라 입주 이사청소 플랫폼 중 이용고객 1위(19~20년 기준)를 지키며 데이터의 신뢰성 및 파트너업체의 우수한 시공 능력에서 인정받고 있다.

클린벨 관계자는 "고객만족도 조사 3주년을 맞아 우리동네 잘하는 청소업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실이용고객의 평가를 편리하게 제공하겠다"며 "고객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현재의 입주청소 복불복 시장을 타개하고 퀄리티 높은 성장을 이끌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클린벨은 전국 500여개의 청소업체가 등록되어 있으며, 입점과정부터 슈퍼바이저의 철저한 현장체크 및 청소서비스 평가와 더불어 고객들에겐 △청소업체 평가 후기 및 전국 청소업체 순위 △구역별 청소범위 △이 달의 청소업체 이벤트 등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한편, 클린벨을 운영하는 컨트롤에프(대표 이용규)는 IBK기업은행에서 운영하는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마포 5기 혁신 창업기업에 선정돼 공동 운영사인 팁스(TIPS) 운영사이자 액셀러레이터 엔피프틴파트너스(대표 류선종, 양동민, 허제)의 액셀러레이팅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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