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주간#신상태그] 오뚜기·남양유업·골든블루·JTI코리아 외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8.07.07 10:02:12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주류·담배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 소식.

◆CJ제일제당, 복합 기능성 제품 'BYO 유산균 위건강 케어'

CJ제일제당(097950)은 장과 위 건강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식물성 유산균 제품인 'BYO 유산균 위건강 케어'를 출시했다.

▲CJ제일제당 BYO 유산균 위건강 케어, 오뚜기 오뚜기카레면, 남양유업 옳은 유기농 베이지, 동원F&B 덴마크 얼려먹으니 더 좋은 우유 제품 이미지컷. ⓒ 각 사

BYO 유산균 위건강 케어는 국내 기술로 개발돼 특허받은 식물성 유산균 'CJLP243'과 위 건강 기능성이 있는 '감초추출물' 성분을 결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장 건강은 물론 위 점막 내 헬리코박터균 증식을 억제하고 위 점막을 보호해 위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CJLP243은 CJ제일제당의 발효식품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김치에서 추출해, 생존력과 부착력이 강한 식물성 유산균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장 속 유해균은 줄이고 유익균은 늘려 장 건강과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증받은 소재로,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 8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했다.

감초추출물은 복부팽만감, 역류, 속 쓰림 등 기능성 소화장애 10가지 항목에 대한 개선이 확인된 식약처 인증 소재다. 감초추출물 인체시험을 통해 암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 보균율이 유의적으로 감소했다는 점도 확인된 바 있다.

◆오뚜기, 프리미엄 액체소스 개발 '오뚜기카레면'

오뚜기(007310)는 기존 카레라면과 차별화된 매콤한 '오뚜기카레면'을 선보였다.

특히 분말스프뿐 아니라 '프리미엄 액체소스'를 개발, 첨부했다. 분말스프에는 오뚜기카레와 강황을 적용했으며 전분 함량을 늘렸다.

오뚜기카레면 면발은 고급 카레우동 스타일 면 외관으로 국물 배임성, 식감을 향상시키고자 면의 폭과 두께를 넓게 개발했다. 여기에 쇠고기, 당근 후레이크, 청경채, 브로콜리 등 건더기도 즐길 수 있다.

◆동원F&B '덴마크 얼려먹으니 더 좋은 우유' 3종

동원F&B(049770)는 여름철을 맞아 우유 아이스크림으로 얼려먹는 가공유 '덴마크 얼려먹으니 더 좋은 우유' 3종 △초코 △바나나 △수박을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국내 최초 얼려먹는 가공유로, 냉동실에 얼리면 우유 아이스크림이 된다. 얼리지 않고 냉장 상태 그대로 일반적인 우유로도 마실 수 있다. 국산 1등급 원유로 만들었으며 색소를 넣지 않았다.

◆남양유업, 아인슈타인 원유로 만든 '옳은 유기농 베이비' 3종

남양유업(003920)은 천연 DHA 아인슈타인 유기농 원유와 불가리스 유산균을 사용한 영유아전용 '옳은 유기농 베이비' 1단계 '플레인', 2단계 '플레인' '사과·바나나·당근' 3종을 내놨다.

옳은 유기농 베이비는 불가리스만의 특화 유산균으로 민감한 아기의 장을 더욱 건강하고 튼튼하게 만들도록 설계했다는 설명이다. 월령에 맞는 영양성분을 제공하고자 한국영양학회와 공동 개발했다.

국내 유기농 인증은 물론 국제 유기농 인증(IFOAM)까지 획득한 제품으로 동물복지 목장의 천연 DHA 아인슈타인 유기농 원유만 사용했다. 색소와 향료, 합성안정제는 일절 사용하지 않았다.

◆롯데제과 '요리스낵 멕시칸 타코칩, 인투더망고바'

롯데제과(004990)는 멕시코의 대표적인 디저트 요리 타코(taco)를 콘셉트로 한 스낵 '요리스낵 멕시칸 타코칩' 2종 '칠리쉬림프맛' '사워크림&어니언맛'을 출시했다.

▲동서식품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2종, 롯데제과 '요리스낵 멕시칸 타코칩, 인투더망고바', 해태제과식품 아이스크림 3종 제품 이미지컷. ⓒ 각 사

요리스낵 멕시칸 타코칩은 옥수수, 감자 등을 반죽해 만든 토르티야를 오븐에 구운 후 기름에 튀기고 멕시코풍 특제소스를 이용해 맛을 낸 정통 멕시코풍 스낵이다.

칩 모양은 남미 음식으로 알려진 타코와 퀘사디아처럼 얇고 동그란 칩을 반으로 접고 포개놓은 반달 모양 2중 구조다. 칩에는 나눔 선을 새겨 놓았다.

아울러 롯데제과는 아이스바 '인투더망고바'를 내놨다. 인투더망고바는 '망고의 왕'이라고 불리는 인도산 알폰소 망고를 사용했다. 올 초 민명기 대표가 인도를 방문해 알폰소 망고를 맛본 후 제품 개발을 직접 주도할 만큼 공들인 제품이다.

인투더망고바는 농축액이 아닌 망고퓨레를 40% 사용, 망고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수준의 낮은 오버런(over-run, 공기 유입량)을 적용하는 등 제품의 식감을 극대화 했다.

◆해태제과 '해태 아이스크림' 3종 변신

해태제과식품(101530)은 대표 아이스크림 3종 △누가바 △쌍쌍바 △탱크보이'를 새롭게 선보인다. 누가바는 겉과 속을 거꾸로 바꾼 '누드 누가바'로 변신, 겉을 감쌌던 누가 초콜릿이 바닐라 아이스크림 속에 박혔다.

'혼자먹는 쌍쌍바'는 맛과 모양은 그대로지만 스틱을 하나만 넣었다. 아울러 국내 유일한 배 아이스크림 탱크보이를 바 아이스크림으로도 즐길 수 있다. '탱크보이바'는 배 함량을 3배 늘렸다.

◆동서식품,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2종

동서식품은 프리미엄 시리얼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신제품 2종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아몬드빈'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밀크바'를 출시했다.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아몬드빈은 5곡 그래놀라(77.8%)에 단백질, 칼슘, 인 등 영양소를 함유한 국내산 검은콩과 흰콩, 슬라이스한 아몬드를 구워 넣었다. 또한, 골든 그래놀라를 국내산 콩 분말가루로 코팅했다.

포스트 골든 그래놀라 밀크바는 골든 그래놀라 시리얼을 바(Bar) 형태로 만든 제품으로 5곡 그래놀라에 밀크 코팅했다. 아울러 건크랜베리, 동결건조딸기에 8가지 비타민, 3가지 미네랄, 우유 200㎖에 해당하는 칼슘(264㎎, 골든그래놀라 밀크바 100g 섭취 기준)을 첨가했다.

◆대상 청정원 '홍초 풋사과, 프리미엄 리얼드레싱'

대상(001680) 청정원은 음용식초 '홍초 풋사과'를 판매한다. 홍초 풋사과는 풋사과농축액과 사과·레몬·당근을 100% 자연발효해 만든 3색정통발효식초, 발효식초석류복합물을 함유한 음용식초다.

▲대상 청정원 '홍초 풋사과, 프리미엄 리얼드레싱', 대상베스트코 PB 10종, 신세계푸드 대박라면 제품 이미지컷. ⓒ 각 사

풋사과는 일반 사과의 약 10배에 달하는 항산화성분 폴리페놀을 함유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홍초 풋사과는 그 중에서도 체중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그래니 스미스(Granny Smith)' 품종 사과를 사용했다.

홍초 풋사과는 설탕이나 액상과당을 일절 첨가하지 않고 100% 곡물로 만든 이소말토올리고당을 넣었다. 이소말토올리고당은 산성에 강해 산도가 높은 식초와 함께 사용 시 올리고당 성분이 다수 파괴되는 프락토올리고당과 달리 성분을 유지하는 특징이 있다. 음용 방법은 기호에 따라 물과 식초 비율을 3:1 또는 5:1로 희석해 물처럼 마시면 된다.

이와 함께 청정원은 원물 함량 20% 이상 '프리미엄 리얼드레싱' 신제품 3종 △리얼 어니언 드레싱 △리얼 트로피컬 드레싱 △리얼 토마토 드레싱을 출시했다. 프리미엄 리얼드레싱은 토마토, 양파, 열대과일 등 과채를 큐브 형태로 넣어 만든 냉장드레싱이다.

'리얼 어니언 드레싱'은 양파와 홍파프리카가 큐브로 들어있는 발사믹 식초베이스로 육류 샐러드 및 고기 디핑소스로 제격이다. '리얼 트로피컬 드레싱'은 파인애플 큐브에 애플망고, 바질씨드가 더해져 해산물 샐러드와 잘 어울린다. '리얼 토마토 드레싱'은 토마토 다이스와 허브 바질홀이 조화를 이루며 올리브유를 첨가했다.

◆대상베스트코, 소스류 PB 10종

대상베스트코는 자체 브랜드(PB) 제품을 출시, 업소용 소스시장 공략에 나선다. 보관이 편리한 페트(PET)병 형태로 △진간장(2종) △돈까스소스 △스위트칠리소스 △데리야끼소스 △치킨양념소스(4종) △떡볶이소스를 선보인다.

특히 업소에서 사용량이 많은 진간장과 치킨양념소스는 2.2㎏ 페트병과 함께 10㎏, 14ℓ 규격 대형 플라스틱 용기를 추가했다.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제조사에서 만들었으며 시중에서 판매되는 주요 제품보다 15~3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신세계푸드, 할랄푸드 '대박라면' 국내 판매

신세계푸드(031440)는 동남아에서 선보인 할랄푸드 '대박라면' 김치맛과 양념치킨맛 2종을 수입, 판매한다.

앞서 신세계푸드는 동남아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해 11월 말레이시아 식품업체 마미더블데커와 합작법인 신세계마미를 설립하고 4월 말레이시아에 JAKIM(말레이시아 이슬람개발부) 할랄인증을 받은 대박라면을 출시했다.

현재 이태원 지역 대표 외국 식품 전문매장인 포린 푸드마트에서 판매 중이며 내달부터 경기 안산, 수원지역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9월부터는 이마트에서도 선보일 계획이다.

◆올반, 여름 신메뉴 40종 선봬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한국식 캐쥬얼 다이닝 뷔페 '올반'은 여름철을 맞아 건강식으로 구성한 신메뉴 40종을 선보였다.

▲푸르밀 시즌 한정 음료 2종, 올반 신메뉴 40종, KGC인삼공사 화애락 후, 사조대림 썸타나봉 제품 이미지컷. ⓒ 각 사

주요 건강식으로는 바닷장어에 깐풍소스를 곁들인 '원기회복 깐풍장어', 대구 가마살과 각종 나물을 양념한 '매콤 대구 가마살 시래기찜', 원기 회복 보양식의 대명사인 '우리 인삼 닭죽' 등이다.

이와 함께 전국 유명 건강식도 별미로 구성했다. 쫄면에 문어를 곁들인 서울식 '매콤 문어 쫄면', 닭고기 순살을 데리야끼 소스로 버무린 속초식 '닭강정', 속풀이에 좋은 부산식 '아구지리탕', 국내산 돈갈비를 고추장으로 버무린 대구식 '우리 돼지 매운 갈비찜'을 맛볼 수 있다.

특별메뉴로는 한식 요리연구가 박종숙씨가 해파리와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은이버섯을 활용해 만든 '해파리 은이버섯 냉채', 된장에 근대와 소고기를 넣어 끓인 '근대 애호박 소고기탕'을 내놨다.

한편, 올반은 여름 신메뉴 출시와 함께 매장 방문 고객(테이블당 1매)을 대상으로 1인 무료 식사권 또는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푸르밀, 여름 시즌 한정 음료 '홍차·녹차 컵커피' 2종

푸르밀은 여름을 맞아 신제품 '이번에는 커피에 홍차를 넣어봄'과 '이번에는 커피에 녹차를 넣어봄' 2종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

고품질 홍차추출분말이 들어간 이번에는 커피에 홍차를 넣어봄은 커피와 홍차가 조화를 이룬다. 이번에는 커피에 녹차를 넣어봄은 커피에 말차분말이 어우러진다. 패키지는 각각 홍차와 녹차의 이미지를 반영한 산뜻한 오렌지, 그린 컬러의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간편한 컵 형태로 휴대성을 높여 언제 어디서나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KGC인삼공사, 황후기 여성 니즈 반영 '화애락 후'

KGC인삼공사의 여성 전문 브랜드 '화애락'에서 '화애락 후(后)'를 선보인다.

KGC인삼공사는 백발(Grey)과 전성기(르네상스)의 합성어인 고령층 타겟 '그레이네상스'에 주목,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한 삶을 즐기는 이 시기의 여성을 '황후기 여성'이라고 정의하고 이들의 니즈를 반영해 제품을 출시했다.

화애락 후(70㎖·30포)는 6년근 정관장 홍삼농축액을 기본으로 녹용·상황·영지·꽃송이·당귀·작약 등 고품질 프리미엄 원료를 더해 만든 여성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면역력 증진·피로 개선·항산화·기억력 개선 등 홍삼의 기능성뿐 아니라 액티브시니어를 고려한 원료 배합으로 제품화했으며 파우치로 포장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내달 30일까지 본품 구매 시 화애락 후 5포를 추가 증정한다.

◆사조대림, 어육 소시지 대림선 '썸타나봉'

사조대림(003960)은 최고급 명태 연육을 넣은 어육 소시지 대림선 '썸타나봉' 오리지널(65g)과 치즈(70g) 두 가지 맛을 새롭게 내놨다.

어육 소시지를 남자와 여자로 의인화 해 오리지널은 남자를 의미하는 '쟈니봉'을, 치즈는 여자를 의인화 한 '하니봉' 캐릭터를 적용하고 여기에 제품 이름에도 썸타나봉이라는 재미 요소를 더했다.

◆복음자리 '유기농 딸기잼' 리뉴얼

복음자리는 유기농 국산 딸기와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유기농 설탕만을 사용한 '유기농 딸기잼'을 리뉴얼했다.

▲복음자리 유기농 딸기잼, 파리바게뜨 떠먹는 디저트 2종, 던킨도너츠 이달의 도넛, 배스킨라빈스 핑크퐁 상어가족 제품 이미지컷. ⓒ 각 사

이 제품은 국내 유기농 인증을 획득한 국산 딸기를 57% 함유했다. 화학적 정제 과정을 거친 일반 설탕과 달리 최소한의 가공으로 사탕수수 영양소를 간직한 유기농 설탕을 사용했으며 복음자리만의 노하우로 딸기와 설탕만을 졸여냈다.

특히 공정무역 유기농 설탕은 까다로운 공정무역 기준을 통과한 비정제설탕으로 소비자가 딸기잼을 한층 더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파리바게뜨 '떠먹는 디저트' 2종

SPC그룹 계열사 파리크라상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의 '떠먹는 디저트' 2종 '떠먹는 티라미수' '떠먹는 복숭아 요거트 케이크'를 판매한다.

떠먹는 티라미수는 에스프레소를 더한 핑거쿠키와 마스카포네 치즈크림을 더해 이탈리아 전통 티라미수를 재현했다. 떠먹는 복숭아 요거트 케이크는 여름 과일인 복숭아 과육과 젤리, 요거트 생크림을 담았다.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 '핑크퐁 상어가족'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7월 '이달의 맛'으로 '핑크퐁 상어가족'을 출시했다.

핑크퐁 상어가족은 캐릭터 '핑크퐁 상어가족' 주인공인 아기상어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망고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파인애플 요거트 아이스크림 조합에 망고 리본이 첨가돼 열대과일 특유의 색감과 풍미를 살렸다.

함께 선보인 이달의 케이크 '상어가족과 모래성'은 상어가족 캐릭터를 초콜릿 사인판으로 장식했다. △블루베리치즈케이크 △체리쥬빌레 △쿠키앤크림 △엄마는외계인 등 10가지 맛으로 구성, 아이스크림 콘 모양 초콜릿을 거꾸로 얹어 해변에서 쌓은 모래성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달의 음료 '핑크퐁 상어가족 블라스트'는 블루 소다가 들어가 푸른 바다를 연상시키는 '블루 소다향 블라스트', 망고탱고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옐로우 망고 블라스트', 여름 과일 자두로 만든 '핑크 자두 블라스트' 3종이 있다. 찹쌀떡 안에 망고, 딸기, 블루베리 아이스크림을 넣은 '핑크퐁 상어가족 미니 스노우모찌'도 만나볼 수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한 달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블주니어는 500원 할인, 이달의 케이크는 2000원 할인, 이달의 음료는 1000원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핑크퐁 상어가족 미니 스노우모찌는 500원 할인해주며 프로모션 참여 시 해피포인트는 결제 금액 0.5% 적립 가능하다. 다만 타 쿠폰 및 행사와 중복 참여는 불가하다.

◆던킨도너츠, 바다 속 상어 '사메즈' 품은 이달의 도넛

SPC그룹이 운영하는 던킨도너츠는 상어 캐릭터 '사메즈(SAMEZ)' 브랜드와 손잡고 '사메즈와 함께하는 여름 바캉스' 콘셉트를 바탕으로 이달의 도넛 5종 △헝그리 호오지로 △초코 뿜뿜 문어 △반짝반짝 조개 글레이즈드 △제주 녹차 츄이스티 △상콤한 망고필드를 선보였다.

'헝그리 호오지로'에는 스트로베리 필링이, '초코 뿜뿜 문어'에는 먹물을 연상시키는 초코 크림이 담겼다.

아울러 '망고 코코넛 번 베이글' 베이커리와 '소다 아이스 크러쉬' 등 아이스 크러쉬 3종, 핫샌드위치 3종도 출시했다.

핫샌드위치는 '오버 이지 에그(Over-easy egg)'가 특징인 '베이컨에그 잉글리쉬 머핀', '햄에그 잉글리쉬 머핀', '스테이크 베이글 샌드위치' 등으로 구성됐다. 오버 이지는 계란의 양쪽 노른자를 아주 살짝 익히는 반숙 요리법이다.

샌드위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오전 11시까지 샌드위치 구매 시 1000원 추가 금액으로 아메리카노, 오렌지쥬스, 콜라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모닝콤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미스터피자, 완도특산 '전복피자' 2종

MP그룹이 운영하는 미스터피자는 완도에 있는 완도청해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복피자' 2종을 선보였다.

▲굽네몰 굽네 더블소스 치킨스테이크, 미스터피자 전복피자 2종, 롯데네슬레코리아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 델몬트 과일보감 멜론&골드파인 포켓몬 에디션, 롯데칠성음료 오랑지나 제품 이미지컷. ⓒ 각 사

전복피자는 전복 최대 생산지 완도산 전복과 피자가 만난 이색 먹거리로, 지역 경제 활성화는 물론 완도를 찾는 또 하나의 이유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복피자는 전복 고유의 맛을 살리면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피자를 만들어 달라는 완도청해점 점주의 의견을 수용해 본사 R&D팀이 개발에 착수, 가맹본부와 가족점이 협업하면서 상생의 의미를 더한 제품이다.

완도특산 전복피자는 '트러플'과 '리코타' 2종으로 트러플 전복피자에는 전복과 양송이버섯에 세계 3대 진미 중 하나로 알려진 트러플(송로버섯)오일을 곁들였다.

리코타 전복피자는 전복과 리코타치즈가 어우러지며 시금치가 토핑돼 피자와 샐러드 맛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델몬트 '과일보감 멜론&골드파인 포켓몬 에디션'

한국 델몬트 후레쉬 프로듀스는 포켓몬과 제휴한 두 번째 신제품 '과일보감 멜론&골드파인 포켓몬 에디션'(800g)을 출시한다.

과일보감 멜론&골드파인 포켓몬 에디션은 멜론과 파인애플을 동시에 즐기고 싶어 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반반 과일 제품이다. 멜론과 파인애플을 한 입 크기로 잘라 2봉으로 구성했다.

포켓몬 캐릭터를 적용, '이상해씨'와 '피카츄' 캐릭터가 각각 멜론과 파인애플을 상징하는 듯한 색감으로 표현했다. 또한, 포켓몬 캐릭터 스티커 20종 중 1종이 랜덤으로 포함돼 있다.

델몬트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스크래치 복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과일보감 포켓몬 에디션 제품에 동봉된 스크래치 복권 속 행운 번호를 델몬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즉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닌텐도 DS, 오션월드 입장권, 포켓몬 캐릭터 쿠션, CGV 예매권 등 경품을 다양하게 증정한다.

◆롯데칠성음료, 프랑스 과즙탄산음료 '오랑지나'

롯데칠성음료(005300)는 프랑스의 인기 과즙탄산음료 '오랑지나(Orangina)' 420㎖ 페트병을 판매한다.

오랑지나는 지난 1936년 스페인 출신의 약사인 트리고 박사(Dr Trigo)가 스페인어로 '작은 오렌지'라는 의미의 '나랑지나(Naranjina)'라는 오렌지 주스 농축액을 개발한 것이 시초다. 이후 1951년 '장 클로드 베통'이 'CFPO'라는 회사를 세우고 오렌지 펄프에 탄산을 더해 오랑지나라는 새 이름으로 프랑스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오렌지를 그대로 담아낸 맛과 향에 오렌지 껍질 질감을 살린 독특한 패키지, 프랑스 일러스트레이터 '베르나르 빌모(Bernard Villemot)'의 광고 이미지가 더해져 프랑스의 대표 과즙탄산음료로 성장했다.

오랑지나는 오렌지, 레몬, 자몽, 감귤 등 시트러스류 과즙(12% 함유)에 탄산이 더해졌다. 오렌지 펄프와 껍질 추출물이 들어있어 오렌지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롯데네슬레코리아, 스마트한 커피머신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

롯데네슬레코리아는 모바일 앱을 이용해 다양한 개인맞춤형 레시피 커피를 추출할 수 있는 국내 최초 IoT(Internet of Things) 기반 신개념 커피머신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를 출시한다.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는 네스카페 바리스타 전용 모바일 앱(Nescafe systems)을 이용해 커피, 물, 우유거품 양을 개인 취향에 맞게 조절, 원하는 레시피를 저장해 놓으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카페 퀄리티 커피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알람 설정도 가능하다.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바리스타는 커피 카트리지 리필 방식의 커피머신으로 15바 이상 압력 추출에 한 번의 터치로 ∆룽고(Lungo) ∆아메리카노 ∆라떼 ∆카푸치노 등 다양한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카푸치노와 라떼는 별도 에어로치노(우유거품기) 장비가 따로 없어도 바리스타 머신만의 고유기술로 우유를 이용해 거품을 구현해 낸다. 바리스타 커피 카트리지는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리치바디'와 '네스카페 골드블렌드 마일드' 두 가지 타입이다.

◆굽네몰 '굽네 더블소스 치킨스테이크' 4종

굽네치킨의 굽네몰은 집에서도 간편하게 프리미엄 닭가슴살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도록 '굽네 더블소스 치킨스테이크 4종'을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닭가슴살로 만든 스테이크로 닭가슴살 겉과 속에 이중으로 소스가 들어 있다. 특허받은 찜팩 기술을 적용해 포장지를 뜯지 않고도 전자레인지에 3분30초 데우면 된다. 특히 수제 스타일의 치킨 스테이크를 오븐에서 2번 구워냈다.

특히 '굽네 더블소스 치킨스테이크 볼케이노'는 겉에 볼케이노 소스, 속은 치즈소스가 들어 있으며 갈비천왕, 로제, 데미그라스 맛은 겉과 속 소스가 동일하다.

또한 소비자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된 100% 국산 닭가슴살만을 사용한다. 제품 용량은 170g이다.

◆투썸플레이스, 시즌한정 판매 '수박' 빙수·주스

투썸플레이스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제철 '수박'을 활용한 빙수·주스를 내달 말까지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 수박빙수·주스, 엔제리너스커피 스노우 3종, 스무디킹 슬림 자몽 스무디 2종, 빽다방 피스타치오빽스치노 제품 이미지컷. ⓒ 각 사

'수박 빙수'는 곱게 갈은 얼음 위에 수박을 올리고 얼음 속에는 딸기를 더해 두 가지 과일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수박 주스'는 수박을 넣어 갈아 만든 주스에 사각 형태 수박을 올려 신선함을 강조했다.

◆엔제리너스커피, 한정판매 '스노우' 3종

엔제리너스는 여름 빛을 음료에 담아 시각적 비주얼이 돋보이는 '스노우' 3종을 오는 9월30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이번 스노우 3종은 바닐라와 블루베리 푸딩이 어우러져 하늘과 바다를 음료에 담은 '바닐라 스카이 스노우'와 천도복숭아와 요거트, 자두 푸딩을 레이어드해 붉게 물든 노을빛을 표현한 '피치 요거트 스노우', 허브향을 선사하는 푸른빛의 '그린 페퍼민트 스노우'다.

◆스무디킹, 여름 시즌 한정 '슬림 자몽 스무디' 2종

스무디킹(SMOOTHIE KING)은 다이어트 계절 여름을 맞아 '슬림 자몽 스무디' 2종 '자몽 깔라만시'와 '자몽 그릭요거트'를 시즌 한정 출시한다.

자몽은 칼로리가 낮고 특유의 쌉쌀한 맛과 식욕 억제를 돕는 나린진 성분이 풍부한 과일로 알려졌다.

자몽 깔라만시, 자몽 그릭요거트는 자몽과 함께 비타민이 풍부하고 체내 독소 배출에 효과적인 열대과일 깔라만시, 단백질 함량과 포만감이 높은 그릭요거트를 각각 블렌딩했다.

◆빽다방, 벨기에산 초콜릿 토핑 '피스타치오빽스치노'

빽다방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시원한 블렌드 음료 '피스타치오빽스치노' 2종을 내놨다.

피스타치오빽스치노는 피스타치오와 카카오닙스를 얼음과 함께 블렌딩한 음료다. 시각적 포인트와 맛의 밸런스를 위해 벨기에산 다크컬스초콜릿 토핑을 얹었다.

이번 제품은 플랫한 음료 위에 기본 토핑이 올라가는 '베이직'과 아이스크림과 토핑을 더한 '소프트' 두 종류로 출시됐다.

한편, 빽다방의 '빽스치노(PAIK'SCCINO)'는 초코, 딸기, 바나나, 커피 등 대중성 높은 카페 음료를 빽다방 스타일로 전하는 블렌딩 음료다.

◆하이트진로, No.1 프로세코 와인 '미오네토'

하이트진로(000080)는 전 세계 프로세코 와인 판매 1위 '미오네토 프로세코 브뤼(Mionetto Prescco Brut, 이하 미오네토)'를 출시한다.

▲롯데주류 순하리 블루베리, 하이트진로 미오네토, 골든블루 카발란, 레떼 500㎖ 캔, JTI코리아 메비우스 LSS 윈드블루 클래식팩 에디션 제품 이미지컷. ⓒ 각 사

프로세코 와인은 이탈리아 베네토 지역에서 생산한 와인으로 샴페인보다 숙성기간이 짧지만 과실향이 풍부하고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주류전문 컨설팅업체인 IWSR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프로세코 와인은 샴페인을 포함한 스파클링 와인 카테고리에서 가장 판매량이 많다.

미오네토는 전 세계 미국 유명 경제 매거진 임팩트 'Hot Brand'에 2009년부터 14년까지 6년 연속 선정됐으며 와인스펙테이터와 제임스서클링 등 유명 와인 평론지에서 꾸준히 90점 이상을 받아왔다.

전 세계 75개국에서 판매 중인 미오네토는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 등을 비롯해 와인바와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런치 레스토랑 등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롯데주류, 수출 전용 2탄 '순하리 블루베리'

롯데주류는 수출 전용 제품 '순하리 블루베리'를 출시, 해외 현지 판매를 시작한다. 순하리 블루베리는 중국, 베트남, 캐나다, 호주 등 6개국에 수출되며 각국 현지 대형마트, 슈퍼체인, 식당 등 다양한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초도 물량은 약 10만병 규모다.

순하리 블루베리는 롯데주류가 해외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개발한 제품으로 기존 출시한 '순하리 딸기'에 이은 두 번째 수출 전용 제품이다. 알코올 도수 12도, 용량 360㎖로 블루베리향이 첨가 됐다.

롯데주류는 소주 특유 알코올 향에 익숙하지 않은 외국 소비자들이 비교적 음용하기 쉬운 과일맛 주류를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해 지난 2015년부터 순하리를 수출하고 있다.

◆골든블루,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라인업 강화

골든블루는 지난해 9월부터 수입·유통하고 있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브랜드 중 '카발란 솔리스트 포트 캐스크(Kavalan Solist Port Cask)' 1종을 추가로 수입, 국내에 판매한다.

카발란은 2006년 대만 'King Car Group'이 설립한 타이완 최초 위스키 증류소 카발란에서 생산하는 싱글몰트 위스키다.

특히 카발란은 연산 미표기 제품이지만 원료 품질, 증류 및 블렌딩 기술 등 숙성조건을 강조해 출시 10년 만에 연간 1000만병 이상을 생산했다. 현재 미국과 유럽 등 약 70개국에 수출하는 세계적인 위스키로 성장했다.

앞서 골든블루는 싱글몰트 위스키시장을 공략하고자 지난해 9월부터 '카발란 클래식'을 비롯해 '카발란 쉐리 오크' '카발란 솔리스트 쉐리 캐스크' 총 3종 제품을 국내 독점 판매하고 있다.

이번 카발란 솔리스트 포트 캐스크는 포르투갈 디저트 와인을 담았던 포트 캐스크에서 숙성한 제품이다. 루비 색상에 55~60% 도수인 카발란 솔리스트 포트 캐스크는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SanFrancisco World Spirits Competition)에서 각각 Double Gold, Gold 메달을 받았다.

◆레페, 흑맥주계 로얄 프리미엄 '브룬, 블론드'

레페(Leffe)는 '레페 브룬(Leffe Brune)'과 '레페 블론드(Leffe Blonde)' 2종을 500㎖ 캔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레페는 유럽에 전염병이 돌던 시절 수도사들이 사람들을 살리기 위한 생명수로서 만들어진 맥주다. 중세기 수도사들의 양조 기술과 전통을 그대로 계승한 애비(Abbey) 맥주로 크리미한 거품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레페 브룬은 브라운 컬러의 맥주를 대변하는 풀 바디감의 브라운 애비 에일로 캐러멜과 커피, 초콜릿 향을 띄는 것이 특징이다. 레페 블론드는 블론드 애비 에일로 바닐라, 정향, 바나나 아로마의 균형 잡힌 풍미가 돋보인다. 알코올 도수는 각각 6.5도, 6.6도다.

이번 캔 제품 패키지에도 정통 수도원 맥주를 상징하는 디자인이 눈에 띈다. 제품 중앙에는 브랜드 로고와 수도원에서 양조가 시작된 역사적인 날을 기념하는 스테인드글라스 창을 배치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JTI코리아, 국내 출시 10주년 기념 '메비우스 LSS 윈드블루 클래식팩 에디션'

JTI코리아는 세계적인 담배 브랜드 메비우스(MEVIUS) LSS 시리즈 베스트셀링 제품인 LSS 윈드블루 한정판 제품으로 '메비우스 LSS 윈드블루 클래식팩 에디션'(타르·니코틴: 3㎎·0.3㎎)을 오는 9일부터 판매한다.

이번 메비우스 LSS 윈드블루 클래식팩 에디션은 국내 출시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기존 사이드 슬라이드 팩에서 상단이 열리는 팩 형태로 일시적으로 변경한 클래식 팩을 선보인다.

메비우스 LSS 윈드블루는 공기 중 담배 냄새를 줄여주는 JTI만의 LSS(Less Smoke Smell) 기술이 결합된 제품이다.

  • 이 기사를 공유해보세요  
  •  
  •  
  •  
  •  
  •  
  •  
  •  
  •  
  •  
  •    
  • 맨 위로

ⓒ 프라임경제(http://www.newsprime.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많이 본 뉴스

배너

프라임TV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