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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신상태그] CJ제일제당·오뚜기·코웨이·한국쓰리엠 외

 

하영인 기자 | hyi@newsprime.co.kr | 2018.06.22 17:01:44

[프라임경제] 이번 주 식음료·외식·프랜차이즈·주류·담배·생활가전업계 신제품·신메뉴 출시, 리뉴얼 소식.

◆CJ제일제당 'H.O.P.E 발효효소 밸런스밀' 3종, '쁘띠첼 구미젤리' 3종

CJ제일제당(097950)은 다이어트 성수기를 앞두고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H.O.P.E 발효효소 밸런스밀' 화이트, 블랙, 브라운 3종을 출시했다. '가볍고 편안한 한 끼 식사'가 가능한 식사대용식 제품을 앞세워 일상 속에서 건강한 식이조절을 원하는 소비층을 사로잡겠다는 계획이다.

▲CJ제일제당 'H.O.P.E 발효효소 밸런스밀, 쁘띠첼 구미젤리', 롯데제과 편강 목껌·목캔디, 오뚜기 프리미엄 레토르트 카레 3종 이미지컷. ⓒ 각 사

H.O.P.E 발효효소 밸런스밀은 단백질과 11가지 비타민, 미네랄, 6가지 건강발효곡물(밀·퀴노아·현미·귀리·렌틸콩·찰보리)을 함유한 효소 쉐이크다. 음식과 영양소를 분해하는 아밀라아제, 프로테아제 두 가지 효소와 식이섬유 1일 영양성분 기준치 대비 4~7% 이상 넣어 영양 균형감을 한층 높였다. 특히 우유와 함께 먹었을 때 200㎉ 수준으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밸런스밀 화이트는 곡물라떼맛으로 효소, 마, 양배추가 들어있다. 블랙빈라떼맛이 나는 밸런스밀 블랙은 효소에 검은콩, 흑미를 더했다. 밸런스밀 브라운은 호지티맛으로 효소, 호지(볶은 녹차 찻잎), 보이차로 만들어 차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CJ제일제당은 과일 농축액 기준 100% 과즙을 넣어 만든 '쁘띠첼 구미젤리'(50g) 복숭아, 레몬, 포도 3종을 선보인다. 인공색소를 넣지 않고 과일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과일 본연의 맛과 향을 살리기 위해 제조방식을 차별화했다. 원재료에 과즙을 넣은 후 완제품으로 만들어지기까지 제조시간을 단축해 과일 고유 향 손실을 최소화했다는 설명이다.

◆오뚜기 'Enjoy your Meal' 프리미엄 레토르트 카레 3종

오뚜기(007310)는 프리미엄 레토르트 카레 3종을 출시했다.

'Enjoy your Meal'은 오뚜기가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보다 특별한 재료들을 담아 '한끼 식사를 통한 삶의 즐거움'이라는 특별한 가치를 전하는 오뚜기 레토르트 제품라인이다.

'트리플머쉬룸카레'는 국내산 생 새송이, 생 양송이, 생 느타리버섯 등 3가지 버섯을 함유, 버섯 식감이 특징인 옐로 카레, '통닭다리카레'는 국내산 통 닭다리가 들어있는 국내 유일 카레로 닭다리와 토마토, 버터, 크림이 조화를 이루는 레드 카레다.

'비프청크카레'는 쇠고기와 양송이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카레로, 버터와 양파, 쇠고기 육수가 어우러지는 브라운 카레 제품이다.

◆롯데제과, 편강한의원과 손잡고 '편강 목껌·목캔디'

롯데제과(004990)는 편강한의원과 손잡고 목에 좋은 기능성 제품 '편강 목껌'과 '편강 목캔디'를 내놨다.

롯데제과는 최근 미세먼지 등으로 목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자 목에 좋은 기능성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 치료로 유명한 편강한의원과 6개월간의 공동 연구 끝에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

편강 목껌과 편강 목캔디에는 모과와 허브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특히 기관지 질환에 특효가 있다고 알려진 인동, 나한과, 감람나무 열매 등 한약 성분을 사용했다. 여기에 멘톨향, 민트향 등이 강력한 휘산 작용으로 입안과 목, 코 속을 시원하게 해준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롯데제과는 맥주 안주에 가장 잘 어울리는 스낵을 표방한 제품 '꼬깔콘 버팔로윙맛'을 선보였다. 꼬깔콘 버팔로윙맛은 롯데제과의 인공지능 트렌드 분석 시스템 '엘시아(LCIA:Lotte Confectionery Intelligence Advisor)' 분석 결과가 반영됐다.

이 제품은 닭 날개에 핫소스를 발라 기름에 튀긴 버팔로윙맛의 스낵이다.

◆풀무원푸드머스, 매일 제조해 24시간 내 배송 '매일아침 신선두부'

풀무원푸드머스는 국내 처음으로 매일 아침 제조해 24시간 내 전국 어린이집, 유치원에 배송하는 식자재용 '풀무원 매일아침 신선두부'(1㎏)를 선보였다.

▲풀무원푸드머스 매일아침 신선두부, 카야 아시아퍼시픽 H2 melon water,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라이트, 신세계푸드 딘앨델루카 신메뉴 타르틴 이미지컷. ⓒ 각 사

매일아침 신선두부는 배송 희망일자 하루 전 제조해 다음날 아침 각 사업장으로 도착하는 '매일아침 제조, 익일 도착' 시스템을 적용했다. 도서 산간 벽지를 제외하고 전국 모든 어린이집, 유치원에 제공할 수 있다. 단 주말은 두부 공장이 휴무인 관계로 화·수·목·금요일에 받아볼 수 있다.

풀무원은 제조부터 배송까지 5℃ 이하 저온 상태를 유지하는 '콜드체인 시스템'으로 갓 만든 두부를 빠르게 배송한다. 국내 최대 규모 저온 물류센터인 충북 음성물류센터를 비롯한 전국 19개 저온 물류거점에서 제품을 단기간에 배송하는 물류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

매일아침 신선두부는 구운 소금을 더해 풍미를 더하고 기존 제품 대비 두유 함량을 더 높여 부침, 조림뿐 아니라 국, 찌개, 찜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아울러 100% 국산콩만을 원료로 하고 소포제와 유화제를 사용하지 않는다. 응고제는 천일염에서 염화마그네슘을 추출한 천연응고제를 사용한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영유아사업장을 시작으로 매일아침 신선두부 유통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세계푸드 '딘앤델루카' 여름맞이 프렌치 스타일 신메뉴

신세계푸드(031440)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푸드 셀렉트숍 '딘앤델루카'는 채소를 활용한 프랑스 요리로 여름철 더위에 지친 입맛을 돋워주고 산뜻함을 더해주는 것이 특징인 프렌치 스타일 신메뉴 △수프 △샐러드 △파스타 △타르틴 △크로크무슈 등 12종을 판매한다.

주요 메뉴로는 '프렌치 어니언 수프', 구운 연어, 브로콜리, 올리브, 계란을 곁들인 프랑스 니스 지방풍 샐러드 'D&D 니수아즈 샐러드', 빵 위에 아보카도와 비트, 페타치즈 등을 얹은 '아보카도 딥 타르틴' '비트&페타 타르틴' 등이 있다.

신세계푸드는 신메뉴 출시 기념 내달 15일까지 샌드위치와 파스타로 구성된 세트 메뉴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아보카도와 브로콜리를 활용한 '딘앤델루카 하우스 샐러드'를 무료 제공한다.

◆카야 아시아퍼시픽, 수박 100% 클렌즈 주스 'H2 melon water'

카야 아시아퍼시픽은 100% 수박으로만 만든 수박 클렌즈 주스인 'H2 melon water'를 출시했다.

고당도 수박만을 엄선해 호주 기술로 만든 H2 melon water는 설탕, 색소, 방부제, 물, MSG, 향료를 넣지 않았다. 기존 냉장, 냉동제품과 달리 1년간 상온 보관이 가능하다.

◆하이트진로음료 '블랙보리 라이트' 175㎖ 캔

하이트진로음료는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의 가벼운 맛 버전인 '블랙보리 라이트' 175㎖ 캔 제품을 판매한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여름철 가벼운 맛의 보리차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블랙보리 라이트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블랙보리 라이트 캔은 맛이 상쾌하고 깔끔해 우롱차나 녹차처럼 소주, 양주 등 주류와 섞어 마시기에도 좋다"고 말했다.

◆풀잎채, 여름 신메뉴 '보양대첩'

풀잎채는 여름을 맞아 '보양대첩' 콘셉트 신메뉴 15종을 출시한다.

▲라그릴리아 여름 신메뉴, 풀잎채 보양대첩 신메뉴, 모스버거 와가마마 버거, 파리바게뜨 짬뽕 고로케 이미지컷. ⓒ 각 사

이번 신메뉴는 보양 식재료인 닭을 중심으로 마늘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닭요리는 특별히 보양특선 4코스로 닭 반마리에 야콘, 인삼, 대추, 한약재 등을 넣고 고아낸 '야콘반계탕', 즉석에서 볶은 춘천식 닭갈비에 갖은 야채와 마늘 토핑을 올려낸 '춘천닭갈비 그맛', 닭갈비 양념에 볶아 즐기는 '닭갈비볶음밥', '여름보양 삼계죽'을 준비했다.

최근 남북 화해 무드를 타고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도 있다. 풀잎채 시그니처 메뉴였던 함흥수제냉면을 대신할 옥류관 스타일의 평양냉면이다. 전복을 이용한 '전복내장 주먹밥'은 DIY로 풀어 색다른 재미를 더했다.

오징어 다리를 무친 '매콤오다리초무침', 지중해식 토마토소스로 끓여낸 '바다향기가득 토마토파스타', 여덟 가지 야채를 버무린 '가든콥샐러드', 열대과일을 요거트로 버무린 '상큼요거 과일샐러드' 등 '맛캉스 메뉴'도 눈에 띈다.

이밖에도 △대구명물꿀떡 △깔라만시블랙티 △허쉬 아이스크림 등의 후식도 만나볼 수 있다.

◆라그릴리아, 제철·보양 식재료 활용한 여름 신메뉴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는 쉐프들이 직접 개발한 레시피로 경합을 벌이는 '시즌 메뉴 콘테스트'를 열고 수상한 메뉴 3가지를 포함해 총 6가지 여름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신메뉴는 '라그릴리아 쉐프가 들려주는 여름 이야기(Chef's Summer Story)'를 주제로, 제철 과일과 해산물, 보양 식재료 등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콘테스트 수상 메뉴는 닭고기를 활용해 토마토소스와 함께 끓여낸 '토마토&치킨 스튜 스파게티', 그릴에 구운 가리비와 관자를 넣은 토마토소스와 크림소스를 섞어 먹는 '매콤 관자 로제 스파게티', 복숭아와 수박, 홈메이드 리코타치즈가 어우러진 '복숭아&수박샐러드' 3가지다.

여기에 한치를 올리브 오일과 마늘, 청양고추를 넣어 볶아낸 '한치 오일 파스타', 제철 키조개와 모짜렐라치즈를 갈릭볶음밥 위에 올린 '키조개 치즈 그라탕', 이탈리아 대표 치즈 부라타와 토마토, 바질을 올리브 오일에 버무린 '부라타 치즈 토마토 스파게티'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티(tea)와 배를 얼음과 함께 갈은 '히비스커스 구름 크러쉬' '레몬마테 구름 크러쉬' 등 시즌 음료도 출시했다.

한편, 라그릴리아는 시즌 메뉴 출시를 기념해 이탈리아 왕복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스크래치 쿠폰 증정' 프로모션을 오는 8월 말까지 진행한다. 아울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 메뉴 인증샷과 '#라그릴리아 #썸머스토리' 등 해시태그와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라그릴리아 파스타 식사권(3매)을 증정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불맛 살린 '짬뽕 고로케'

파리바게뜨는 고로케 속에 짬뽕 맛을 담아낸 '짬뽕 고로케'를 출시했다. 짬뽕 고로케는 스테디셀러 간식인 고로케에 불맛 가득한 중화요리 짬뽕 레시피를 적용한 이색 제품이다.

고로케 빵에 야채와 고기, 해산물을 매콤한 소스와 볶아낸 속재료를 넣어 짬뽕 특유의 매콤한 맛을 살렸다.

◆모스버거, 내 마음대로 쌓는 패티 탑 '와가마마 버거'

모스버거는 패티를 이용해 내 마음대로 탑을 쌓을 수 있는 '와가마마 버거'를 내달 초까지 기간 한정 판매한다.

이번 신메뉴는 지난 1월 출시해 전체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모스BBQ치즈버거에 순쇠고기 패티(최대 3장)와 새우 패티(최대 1장) 또는 치킨 패티(최대 1장)를 취향대로 추가할 수 있다. 패티 4장 추가 시 최대 15㎝ 높이가 된다.

모스버거는 신메뉴 출시 기념, 오는 24일까지 모스버거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은 고객을 대상으로 와가마마 버거 단품 구매 시 사용 할 수 있는 음료 무료 쿠폰을 증정한다.

◆쥬씨, 아보카도 활용한 주스 '아보하' 4종

쥬씨는 아보카도를 활용한 주스 '아보하(AVOHA)' 4종을 출시한다. '아보하'는 아보카도와 하와이 인사말인 '알로하'를 결합한 단어로, 하와이 폴리네시안 원주민들이 즐겨먹는 베리쥬스와 아보카도를 넣었다.

▲쥬씨 아보하 4종, 엔제리너스커피 오트밀 음료 3종,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망고 글레이즈드, 마노핀 과일 스무디 3종 이미지컷. ⓒ 각 사

쥬씨 메뉴믹스 분석에 따르면 아보카도를 활용한 '아보카도' '아보카도바나나' 메뉴는 판매 잔수 기준 항상 상위 15위권 안에 들며 판매량이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다. 여기에 '믹스베리류'를 추가해 '아보카도믹스베리' '아보카도복분자' 총 4종을 선보인다.

멕시코가 원산지로 '숲속의 버터' 등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는 아보카도는 다양한 성분을 함유해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보카도에는 단백질 성분인 리신과 트립토판이 함유돼 성장기 아이들에게 도움되며 기미나 주근깨를 비롯해 치매 예방에도 좋은 작용을 하는 비타민E 성분도 들어있다.

특히 아보카도에 함유된 기름성분은 인체에 '혈관청소기' 역할을 하는 콜레스테롤인 HDL을 함유해 혈관과 심장을 보호해준다.

◆엔제리너스커피, 건강 원료 '오트밀 음료' 3종

엔제리너스는 오트밀을 활용한 음료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140년 전통 세계 1위 오트 전문 제조 기술을 가지고 있는 '퀘이커'의 국내 생산과 판매를 맡고 있는 롯데제과와 협업한 웰빙 콘셉트 음료다.

오트밀 음료 3종은 오트밀이 씹히는 리얼 '오트밀 라떼'와 카라멜과 조화를 이루는 '오트밀 카라멜 스노우', 블루베리가 함유된 '오트밀 블루베리 스노우'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망고 글레이즈드' 한정 판매

크리스피 크림은 신제품 '망고 글레이즈드'를 내달 31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은 지난해 선보인 '매운 오리지널' '초콜릿 오리지널 글레이즈드', 올해 4월 출시한 '딸기 글레이즈드'에 이어 새로운 버전으로 이번 신제품을 내놨다.

망고 글레이즈드는 크리스피 크림 도넛을 대표하는 오리지널 글레이즈드에 열대과일 망고의 맛과 향을 살린 도넛이다.

◆마노핀, 여름철 '과일 스무디' 3종

MP그룹이 운영하는 마노핀은 여름철 무더위를 날려 줄 과일 스무디 3종 △패션후르츠&망고 스무디 △배 스무디 △자두 스무디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과일을 활용한 워터베이스 블렌디드로, 패션후르츠&망고 스무디는 패션후르츠와 망고를, 배 스무디는 갈증 해소에 제격인 배를, 자두 스무디는 여름 제철 과일인 자두를 활용했다.

◆설빙, 전속모델 '아스트로' 세트 6종

코리안 디저트 카페 설빙은 브랜드 전속 모델 '아스트로'와 세트 메뉴 6종을 출시하고 일주일간 카카오톡 단독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스아일랜드 구스 썸머 아워, 설빙 아스트로 세트 6종, 국순당 레이몬드 와인 이미지컷. ⓒ 각 사

아스트로 세트는 빙수와 주전부리 메뉴를 하나씩 담아낸 구성으로, 세트 메뉴의 특징을 아스트로 멤버 6인의 개성을 표현한 네이밍까지 더했다.

먼저 '차은우의 설레임 세트'는 설빙의 대표 식재료 '인절미'를 강조한 세트로 설빙의 시그니처 메뉴 '인절미설빙'에 '인절미생크림오믈렛'이 제공된다. 'MJ와 허니허니한 세트'는 '치즈설빙'과 '한입쏙붕어빵'이 조화를 이룬다. '진진 Like a King 세트'는 '그린티초코설빙'에 '인절미토스트'가 함께 나온다.

아울러 '애플망고치즈설빙'과 '한입쏙고구마맛탕'으로 구성된 '문빈처럼 달콤달작한 세트', '요거통통메론' '딥초코츄러스'가 만난 '산하처럼 귀염뽀짝 세트', '딸기치즈메론설빙'에 '바바리안크림츄러스'를 더한 '라키도 춤추게 하는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국순당, 나파밸리 아이콘 '레이몬드 와인' 론칭

국순당(043650)은 미국의 가장 유명한 와인 생산지인 나파밸리 아이콘이라 불리는 '레이몬드 와인'을 국내 론칭한다. 레이몬드 와인은 뛰어난 나파밸리 떼루아와 프랑스 최고 양조기술 합작품으로 태어난 와인이다.

레이몬드 가문은 나파밸리의 대표적인 와인 생산자인 베린저의 사위 겸 와인메이커로 와인에 인연을 맺게 됐고 1970년 직접 레이몬드 와이너리를 설립해 와인 생산에 나섰다. 그후 2009년 프랑스 부르고뉴에 기반을 둔 와인그룹 부아세(Boisset) 그룹에 인수, 나파밸리의 떼루아와 프랑스의 양조기술이 접목되면서 와인 품질이 향상됐다.

레이몬드 와인은 2013년에 엄격한 기준으로 유명한 유기농인증기관 CCOF(California Certified Organic Farmers) 인증 및 명성 있는 국제유기농인증기관 데메테르(Demeter)에서 바이오다이내믹 와인으로 승인을 받았다. 바이오다이내믹 유기농법은 일체 화학 물질을 배제하고 천연 퇴비와 천연 농약을 이용하는 친환경 농작물 재배 방법을 말한다.

이번에 국순당에서 론칭하는 레이몬드 와인은 '레이몬드 리저브 셀렉션 까베르네 소비뇽 2015' '레이몬드 제너레이션 까베르네 소비뇽' 등 11종이다.

한편, 지난 2003년 국내 처음 국산 와인을 생산한 해태앤컴퍼니(구 해태산업)를 인수한 국순당은 현재 300종의 와인과 샴페인을 판매하고 있다.

◆구스아일랜드, 여름 시즌 한정판 '구스 썸머 아워'

구스아일랜드(Goose Island)는 무더운 여름과 잘 어울리는 라거 스타일의 여름 한정 맥주 '구스 썸머 아워(Goose Summer Hours)'를 출시한다. 구스 썸머 아워는 알코올 도수 4.5도로 335㎖ 병 제품으로 판매된다.

구스 썸머 아워는 '독일식 할레타우 홉'을 사용한 아메리칸 페일 라거(American Pale Lager)로 갓 구운 빵의 고소한 향과 노블 홉 아로마의 균형 잡힌 풍미가 특징이다. 패키지에도 계절감을 더했다. 푸른 바다와 넘실거리는 파도, 파라솔 등 여름 휴가철 풍경을 제품 라벨에 그려 넣었다.

◆코웨이, CIROO 2.0 필터 탑재 '시루직수 정수기'

코웨이(021240)는 기존 정수기시장의 편견과 고정관념을 깨기 위한 목적으로 '시루직수 정수기(CHP/CP-7300R)'를 선보인다.

▲코웨이 시루직수 정수기, 한국쓰리엠 '카운터탑 직수형 정수기, 휴대용 재부착 마우스패드', 피죤 습기제로 옷장형 이미지컷. ⓒ 각 사

이번 시루직수 정수기는 'RO 멤브레인 필터를 탑재한 정수기라면 수조를 사용해야 한다'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직수 방식을 구현했다. 코웨이는 이를 위해 기존 CIROO(Coway Intensive Reverse Osmosis) 필터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CIROO 2.0 필터'를 개발했다.

CIROO 2.0 필터는 코웨이가 세계적인 화학소재기업 도레이와 공동 개발을 거쳐 특허출원한 필터다. 이 필터는 머리카락 수만 분의 1 이온물질까지 제거하는 '인텐시브 액티브 덴스 레이어'라는 소재를 활용했다. 특히 기존 필터보다 면적을 6배 늘리고 정수량은 30배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시루직수 정수기는 물을 마실 때마다 유로에 남은 잔수를 모두 배출하고 갓 정수된 물을 제공하는 '유로비움 모드'를 탑재했다. '자동배수 시스템'을 적용해 24시간 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면 정수기 속 모든 잔수를 스스로 배출한다.

이번 제품은 위생성도 강화했다. 시루직수 정수기는 '투명 분리형 파우셋'을 탑재해 추출구 오염 여부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분리 후 손쉽게 세척하고 관리할 수 있다. 보이지 않는 곳의 위생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물이 지나가는 유로와 파우셋 등 주요 부품을 무상 교체해주는 '스페셜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시루직수 정수기는 '3단 맞춤온수(45·70·85˚C) 시스템'을 적용해 상황과 용도에 따라 사용 가능하다. '정량 추출 기능'도 갖춰 반 컵(120㎖), 한 컵(250㎖), 두 컵(500㎖) 중 사용자가 원하는 용량의 물을 손쉽게 받을 수 있다.

◆한국쓰리엠 '카운터탑 직수형 정수기, 휴대용 재부착 마우스패드'

한국쓰리엠은 3M 최초로 '카운터탑 직수형 정수기'를 출시했다. 카운터탑 직수형 정수기는 폭 12㎝ 크기에 유선형 설계로 타사 정수기보다 바닥면적은 40%, 부피는 33%밖에 차지하지 않아 주방 공간 효율을 높이고 기존 정수기 유지비를 절약해주는 스마트한 제품이다.

전기나 가스에너지를 사용하지 않는 무전원 방식 직수형 정수기로 유지비가 적게 든다. 전기세 걱정 없이 수도요금과 필터 교체 비용만 고려하면 월 평균 1만 원대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3M 카운터탑 직수형 정수기는 물을 저장하는 저수조가 없는 직수관으로 세균 번식과 오염물질에 대한 걱정을 덜어준다.

특히 국제공인 기관인 National Sanitation Foundation에서 발급하는 인증마크인 NSF 42, 53 인증을 받아 안전성과 성능을 갖췄다. 복합단계 여과기능 단일 필터를 사용해 부유물질, 납, 수은 등을 포함한 오염물을 한 번에 차단해준다. 기존 정수기와 같은 소음이나 진동도 발생하지 않는다.

3M 카운터탑 직수형 정수기 필터는 매일 5ℓ씩 사용 기준 4개월에 한 번 교체하면 되며 사용량에 따라 최대 6개월까지 사용 가능하다. 별도 서비스 예약 필요 없이 정수기 커버 분리 후 필터를 돌려 분리하거나 결합하는 방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필터 교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한국쓰리엠은 휴대성이 뛰어난 것이 특장점인 국내 최초 접착형 마우스패드인 '3M 휴대용 재부착 마우스패드'를 판매한다. 0.76㎜로 얇고 가벼운 이 마우스패드의 바닥면은 재부착이 가능한 접착형 재질로 제작돼 노트북 표면에 부착, 간편한 휴대가 가능하다.

특히 3M의 기술을 바탕으로 접착력은 우수하지만 잔사가 남지 않아 끈적임이 전혀 없다. 떼었다 붙이기를 여러 번 반복해도 접착력이 그대로 유지되고 접착면이 더러워지면 비눗물로 닦아내거나 3M 매직 테이프로 떼어내면 돼 반영구적 사용이 가능하다.

마우스패드 표면의 경우 마우스 센서에서 나오는 빛을 효율적으로 반사시키는 소재로 만들어져 무선 마우스 배터리를 최대 50%까지 절약할 수 있다. 또한 마우스패드와 마우스의 접착을 최소화하는 재질로 정확하고 빠른 마우스 컨트롤을 가능하게 했다.

◆피죤, 습기·냄새·곰팡이 제거 '습기제로 옷장형'

피죤은 공간 효율성이 높은 옷걸이형 습기 제거제 '습기제로 옷장형'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피죤 습기제로' 용기형의 장점은 그대로 유지한 채 좁은 공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슬림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습기제로 옷장형은 기존 용기형처럼 습기 제거뿐 아니라 냄새와 곰팡이 제거 효과도 탁월하다. 아울러 여름 장마철을 비롯해 영하 20도에서도 얼지 않아 추운 겨울까지 1년 내내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투명한 비닐 재질로 물이 차오르는 것이 보여 시간 경과에 따른 제습 상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고순도 염화칼슘을 사용해 550~600㎖ 습기를 제거 가능하다. 또한, 세계적인 원단 회사인 듀퐁사의 원단을 사용해 안전성과 흡습성을 강화했다.

◆KT&G, 레종 최초 슈퍼슬림 '프렌치 라인'

KT&G(033780)는 '레종(RAISON)' 브랜드 최초 슈퍼슬림 제품인 '레종 프렌치 라인(RAISON FRENCH LINE)'을 선보인다. 이 제품의 타르와 니코틴 함량은 각각 3.0㎎, 0.25㎎이다.

▲레종 프렌치 라인 이미지컷. ⓒ KT&G

레종 프렌치 라인은 '레종 프렌치' 시리즈의 첫 번째 슈퍼슬림 확장 제품으로, 일정기간 자연 숙성시킨 잎담배인 블랙 타바코를 10% 함유하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은 레종 브랜드의 심볼인 고양이와 프랑스 파리 명물인 에펠탑 이미지를 통해 기존 제품과 연속성을 강조하고 화려한 야경을 유화 스타일로 표현해 이국적인 감성을 나타냈다.

한편, 레종 프렌치 블랙은 2015년 11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31개월간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상승해 30억개비 이상 판매된 KT&G의 대표적인 블록버스터 제품이다. 이는 최근 5년간 국내에서 출시된 신제품 중 최고 수치로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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